You're so French! - 잇스타일에 흔들리지 않는 프렌치 시크 완벽 가이드 You're so French!
이자벨 토마, 프레데리크 베세 지음, 노지양 옮김 / 이봄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전 세계에서 옷을 가장 잘 입는 여인들은 아마도 프랑스인이겠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랑스의 스타일 아이콘들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상류층의 분위기를 풍기고 있기도 합니다.  꾸밈없이 대충인 것 같지만 은근한 우아함과 시크함의 DNA가 내재되어 있는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노하우를 알 수 있는 가이드 책이 있답니다. 바로 《You're so french!》인데요. 멋쟁이란 단어는 저와는 어울리지 않는 단어라고 생각했지만, 조금은 아주 조금은 무심한 듯 멋 내는 기법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일단《You're so French!》가 생소한 패션에 대한 책임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책장을 넘길 수 있었던 건 과하지 않고, 강요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어요. 누구나 옷을 잘 입고 싶고 남들에게  주목받고 싶어 합니다만 멋쟁이가 되기란 쉽지가 않잖아요. 그래서 가끔 들춰 보는 패션 잡지들에는 너무나 식상하고, 겉핥기 식의 내용들도 가득 차 있어 대충대충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You're so French!》는 한번 읽게 되면 손 놓을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는데요. 가벼운 잡지보다는 읽을거리와 상식의 퀄리티가 밀도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해요.

 


​프랑스나 프렌치 스타일의 특징을 한마디로 말할 때 자주 등장하는 문장이 있다. 바로 '주느 세 쿠아'(Je ne sais quoi: 뭐라 말할 수 없지만 좋은 것)다. 과하게 힘이 들어가지 않았으며 특별히 꾸민 것 같지 않은데도 자연스러운 맵시가 나고 자꾸 눈길이 간다.

값싼 중국 제품들의 홍수에도 프랑스인의 자신감과 장인정신을 간직한 수제품부터 악세사리 및 잇 아이템(스타킹, 헤어제품, 가방, 신발, 남성용품, 데님 제품 등), 입지 말아야 할 패션, 중고 옷을 고르는 방법 등 패션에 문외한인 저에게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팁 들이라 유용했습니다. 옷 입기에 자신이 없다면 '블랙으로 하라'라도로 구제할 수 없는 패션이 있다는 말에 절망하기도 했지만요.

 

 

 

 

 

또한 일반인부터 각계각층의 여성들을 모델로 내세워 장식하고 있는 페이지는 어떻게 옷을 입는 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인지 스스로 보여주고 있는 사람들을 담았습니다. 비싸거나 유명 브랜드가 아니라도 충분히 멋스러움을 간직한 트렌디세터들을 보는 재미도 있었고요. 사실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당장 따라 해보거나 프렌치 패션인이 되기는 힘들겠지만, 조금이나마 옷 입을 때 작게나마 신경 써야 할 부분을 알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