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를 사로 잡는 0.3초 SNAP
패티 우드 지음, 김고명 옮김 / 북앳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첫인상을 믿나요? 첫인상은 사람을 만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 할 수 있어요. 소개팅, 면접, 물건을 팔 때 등 그 사람의 첫인상으로 결과가 결정되는 일들이 많아요.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채 1분도 되지 않는 0.3초라는 찰나에 그 사람을 좋아할지 싫어할지 결정짓습니다. 그게 바로 '스냅 인상'이에요. 짧은 스냅 인상은 그 사람의 매력, 고정관념, 속임수, 속내, 습관 등을 나타내기 때문에 내 마음을 읽힐 수도 또 감 출 수도 있는 아주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그렇다면 책을 통해 스냅 인상이 결정되는 원리, 첫인상이 미치는 영향력, 현대 인간의 본능이 되어 버린 '성공적인 스냅 인상을 만들기' 위한 사례도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

우리는 남들에게 내가 어떻게 비칠지 무척 궁금해합니다. 특히, 비즈니스에서 인상에 대해 특히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중요한 4대 요소 신뢰성, 호감, 매력, 힘에 대해 제대로 알고 적용한다면 성공적인 비즈니스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의 눈 맞춤은 필수! 미소와 함께 몸의 방향도 신경 써봅니다. 책에 참 흥미로운 부분이 있어요. 바로 우리 몸에서 마음의 소리를 가장 잘 표현하는 부위가 '발'이라고 합니다. 의식적으로 통제하기가 가장 어렵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바로 변하는 부분이 발이래요. 즉 심장이 하고자 하는 말을 발이 대신하고 있죠.

예를 들면 스트레스를 받으면 발은 그 자리에 얼어붙거나, 달아나려고 반대쪽을 향하거나, 싸울 수 있도록 넓게 벌어지거나, 기절하면서 힘이 빠집니다. 대화 중에 두 발을 문쪽으로 향한다면 중단하고 싶다는 신호고요. 한 발은 말하는 사람을 향하고 다른 발은 문쪽으로 향해 있다면 완곡한 표현으로 "제발 보내주세요."라는 신호라고 합니다. 정말 그런지 실험해 보는 것도 재미있어 보입니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라는 말이 있듯이 인상만 보고 상대를 판단했다가 낭패를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를 살기 위해서는 0.3초라는 찰나의 순간에 모든 것을 결정해 버릴 수밖에 없죠. 그때, 바로 중요한 게 첫인상이기도 합니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소개팅에 나가서 짝을 찾고 싶은 사람, 동호회나 모임에서 사람들을 많이 사귀고 싶은 사람, 남들 앞에서 연설할일이 많은 직업이나 정치인 등 좋은 인상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0.3초! 당신에게는 상대를 사로잡기 위한 아주 짧은 시간인가요? 너무 긴 시간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