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특허로 평생 월급 받는다 - 직접 출원에서 창업까지 특허 달인의 실전 가이드
허주일 지음 / 부키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특허로 평생 월급 받는다》란 제목, 무척 유혹적이고도 꿈꾸고 싶은 바람입니다.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꼬박꼬박 받는 월세만큼 좋은 재테크가 없다고 말도 공감하는 부분인데요. 괜찮은 특허 몇 개만 출원 시켜놔도 그로 인한 부가수익도 만만치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허주일 저자는 발명가이자 특허 사업가로서 여러 일도 겸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나는 특허로 평생 월급 받는다》는 특허의 A부터 Z까지 알 수 있는 책으로 직접 출원에서 창업까지 특허의 달인이 전해주는 실전 가이드를 담고 있습니다. 저자가 초기 특허를 진행할 때 겪었 던 어려움을 답습하지 않기 위한 노하우도 소개되어 있고요. 특허를 냈지만 형편이 어려워 여러 특허를 팔아 자금을 마련했던 사건, 맨땅에 헤딩하 듯 하나부터 열까지 공부했던 사연,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도면을 멋지게 그리는 방법, 특허 등록과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수완까지. 뭐 하나 빠트릴 것 없이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 직장에서 특허 관련 업무도 병행했기 때문에 약간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 터라 훨씬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한때 홈쇼핑에서 엄청나게 히트를 쳤던 발로 밟는 청소기 '메가 클리너'를 수입해 대박을 냈던 회사 재직 당시, 잘못된 특허로 울고 웃었던 일화가 주마등처럼 스쳐가기도 했습니다. 특허와 실용신안 등 분간할 줄 알아야 하는 것도 놓치지 않고 쓰여 있습니다. 그때 이 책을 만났더라면 훨씬 쉽게 특허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생기기도 했네요.



●일상 아이디어, 어떻게 해야 특허로 만들 수 있을까?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인터넷 전자출원 가이드

●골치 아픈 명세서, 이렇게 쓰면 단번에 통과

●예비 창업자라면 필수! 특허 활용법 및 각종 지원 정책 정보

●월급처럼 꼬박꼬박 기술로 받는 특허 양도 노하우

●대리 출원을 해야 한다면? 내게 딱 맞는 변리사 찾는 방법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모호해진 시대에 제목처럼 달콤한 제안 어떠세요? '잘 등록한 특허 열 통장 안 부럽다!'는 말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마구마구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주체가 되지 않는 분, 창업을 꿈꾸는 모든 사람, 발명가를 꿈꾸는 사람, 해외의 제품을 수입해 국내에 런칭하고자 하는 사업주 등 특허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 필요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