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늙어 보이는 여자 더 어려 보이는 여자
이기성 외 지음 / 길벗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언제부터 인가 열풍이 되어버린 '동안'. 세월의 흐름을 붙잡을 수 없는 인간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려 보이는 것에 집착했습니다. 클레오파트라가 ‘꿀피부’를 위해 자주 했다는 우유 세안, 양귀비가 어린아이의 오줌으로 했다는 목욕법 희대의 미인들의 독특하고 진기한 동안 비법이 존재했을 정도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나이 듦을 두려워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의느님으로 예뻐지기도 십 년은 어려지기도 쉬운 세상에 살고 있다지만, 부작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동안을 거듭날 수 있을지 《더 늙어 보이는 여자 더 어려 보이는 여자》에서 찾아보는 것도 방법일 듯싶어요!



이제는 무엇이든 '동안, 안티에이징'이라는 타이틀을 붙여야 상품도 더 잘 팔리고, 방송에서도 다섯 살은 기본, 열 살, 스무 살은 더 어려 보이는 사람들이  자신만의 비법을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관심이 많은 '동안 열풍'. 그 허와 실도 만만치 않습니다. 어릴 때부터 관리를 해주느냐 안 해주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여자의 얼굴. 5명의 뷰티 멘토들과 하나하나 풀어봅시다.

 

 

다이어트, 피부관리, 메이크업, 한방 뷰티, 쁘띠 성형까지 총 5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파트별 전문가 5명의 실전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노하우라서 현실성을 더 높여줍니다. 하나하나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건강해지는 몸. 그 변화를 체험할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제가 관심 있게 들여다본 주제는 바로 '피부관리'편! 나이보다 5살을 더 어려 보이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저는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올바른 자외선 차단법, 뽀드득 소리가 날 때까지 씻고 또 씻었던 잘못된 세안법 청산, 무턱대고 많이 발랐던 기초 제품들을 과감히 생략하는 법, 턱을 괴고 있는 버릇, 높은 베개 사용 중지 등. 일상 속의 뷰티 노하우가 가득하답니다.

 

서른이라는 나이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피부관리 신경 안 쓰일 수가 없더라고요. 나이별, 피부 타입별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어요. 무심코 지나쳤던 화장품들의 성분도 꼼꼼히 확인하게 되었고, 앞으로 옆에 끼고 보고 또 보는 책으로 항상 함께 할 것 같아요.


 

동안이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아마 없겠죠. 사람의 외모에 따라 구분하는 성향이 유독 심한 한국인은 어려 보이는 것에 특히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래서 알게 된 책 <더 늙어 보이는 여자 더 어려 보이는 여자>는 제목에서부터 빨리 따라 하고 싶은 욕구를 마구마구! 매일매일 실천하고 매일매일 예뻐지는 그날을 위해 오늘도 <더 늙어 보이는 여자 더 어려 보이는 여자>와  같이 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