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꽃 향기
김하인 지음 / 스토리3.0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국화꽃향기》, 〈가을동화〉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한 시대를 풍미 했던 순정 멜로의 교과서! 김하인 시인의 소설을 원작으로 영화나 드라마로 옮긴 작품이라는 점일꺼에요. ​이름만 들어도 눈물이 맺힐 것 같은 가슴 저미는  사랑이야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국화꽃향기》가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고 독자들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어요.



사실 소설과 영화 속 주인공들이 이름이 달라서 살짝 당황했어요. '희재'가 너무 강력하게 박혀 있어서 승우와 미주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답니다. 요즘은 '썸'이라는게 유행이라서 서로 탐색만 하다가 흐지브지 하기도 하고요. 사랑의 유통기한이  짧은 연애도 많아요. 사랑에 대해 왈가왈부 할 수 없겠지만, 쉽게 만나고 쉽게 만나는 연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국화꽃향기》 속 이야기는 진부할 수도 있을꺼에요. 지고지순한 사랑, 목숨과도 바꿀 수 있는 그런 사랑 이야기를 매체에서 본 적이 언제인지 가물가물하네요. 책을 보면서 성시경의 '희재'를 들어봤는데, 그때의 느낌이 몽글몽글.. 정말 감정  다잡는데 혼났어요.


모두들 아시겠지만 《국화꽃향기》는  학창 시절부터 만남을 이어왔던 남녀가 몇 년의 세월이 흐른 후에서 변치 않는 사랑을 확인, 결혼에 이르지만 위암에 걸려 버린 걸 안 아내. 이미 배 속에는 새 생명이 자라고 있죠. (이런 비극적인 이야기라니ㅜ ㅜ ) 결국 치료를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만 비극적인 결말에 이르게 된다는.. 눈물콧물 다 빼먹는 그런 소설이랍니다.

지금은 이런 얘기 촌스럽다며, 우주에서난 존재할 법한 사랑이야기라며,  웃어 넘기겠지만 그때 우리들은 참 순수했어요.



이런 사랑 저는 못해 본 것 같아요. 앞으로도 못해볼 것 같고요. (이미 너무 메말라 버리고 때뭍어 버렸기에..)오랜만에 순수하고 달달한 사랑이야기에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추웠던 겨울이 다가고 시나브로 다가오는 봄의 냄새가 느껴지는 3월이네요.  상업적이라고는 하지만 뭐 어때요?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에 핑계삼아 허락도 없이 마음 속에 들어온 사람에게 표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달콤한 사탕과 《국화꽃향기》도 함께 말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