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는 사람 글읽는 사람 - 과학적으로 읽고 논리적으로 쓴다, 텍스트 메커니즘
구자련 지음 / 다섯번째사과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억을 더듬어 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등단한 작가가 아닌 이상  글을 쓴다는 일은 굉장히 힘든일 중에 하나였어요. 글로 먹고산다는 일은 더욱 어려웠던 세상 기억하나요?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SNS가 활발해지면서 이제는 누구나 작가가 될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피력할 수 있는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군더더기 없는 글쓰기, 매끄러운 문장을 생각해 낼지 고심하지만, 생각하는 것도 그때뿐! 계속해서  중언부언, 글이 산으로 가고 말죠. 수많은 글씨기 책들이 존재하지만 유독 《글쓰는 사람 글읽는 사람》의 차이점은 글쓰기에 대한 책으로 텍스트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학적으로 읽고 논리적으로 쓴다'는 카피가 인상적이기도 한 이 책은 논문, 리포트, 논술, 보고서, 에세이,소설 등 글쓰기를 해야하는 모든이들이 참조해 볼만한 책입니다. 현대인에게 필수 능력이 된지 오래인 '글쓰기'에 대한 좀더 체계적인 문법적 접근을 시도한 책으로 어려운 문법에 질린 독자들을 위해  쉽게 설명하고자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글쓰기의 기초서 보다는 어느정도 글을 써왔지만 논리적인 글쓰기를 쓰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어울릴만한 책인데요. 총과 칼보다 위대한 펜이 가진 위력을 알고 있는 독자라면  교본으로 삼기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