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매직 - 시간을 투자했으면 성과를 내라
리 코커렐 지음, 배윤신 옮김 / 다산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 365일, 24시간, 당신은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시간이 없다는 말은 핑계일 뿐, 매우 바빠도 모든 일을 다 해내고 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리 바쁘지 않으면서도 일을 다 마치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타임매직》은 시간관리의 효율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빛을 내고자 하는 사람을 위한 자기계발서입니다.


모두에게 공평한 시간을 여유있게 활용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비법은 무엇일까요? 10년간 디즈니에서 4만 명의 직원을 관리하던 저자는 스스로 '시간관리 전문가가'되어야만 했습니다. 그는 35년간 '데이 타이머 시스템'이라고 불리우는 스케쥴 플러너를 짜고 실천함으로써 철저한 자기관리 중인 사람입니다.

 

시간과 업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디지털 기계들이 선보이고 있지만, 저자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스케쥴러를 짭니다. 일명 '리얼 플래너'와 '어드밴스 플래너'인데요. '어드벤스 플러너'는 월 단위로 주요 일정을 계획하고 체크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으로 한눈에 한 달 동안의 주요 일정을 살펴볼 수 있는 기본적인 캘린더 입니다.

반면 '리얼 플래너'는 본격적인 일을 계획하고 관리하기 위한 '플래닝 타임'의 영역으로 일반적으로 '데일리 플래너'라고 불리우는 공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일정의 순서를 매기는 일로 하루를 4종류의 섹션으로 나눠 좀 더 구체적인 실천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해야 할 일'에 실제로 ★,A,B의 부로들을 덧붙여 우선순위를 표시란 리스트로 보이고요. 하고자 하는 일은 집중도를 높여 시간을 들이지 않고 실행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미루는 버릇'은 다된 밥에 재를 뿌리는 행동으로 실패할 확률을 높여주는 악수(惡手)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그밖에도 저자가 플래너를 쓰면서 다양한 방면에 활용하는 예를 살펴봅니다.


-잊지 않고 특별한 행사, 생일, 기념일 등 챙기기

-잊지 않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하고 다른 사람의 공을 인정해주기

-잊지 않고 보답하기

-누군가 자신을 위해 해준 일에 대해 감사인사 하기

-사람들과의 대화 기술 키우기

-인생에서 일어날 모든 일들을 계획하기

항상 시간에 쫓겨 허덕이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 《타임매직》은 업무를 떠나 인생 자체를 계획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시간이 없었다'는 핑계는 이제 저 멀리 떠나 보내고, 24시간을 48시간 처럼 보낼 수 있는 마술을 경험에 보는 일은 바로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시간은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하는 것이다. 한 번 써서 사라지는 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목표와 목적을 이우기 위해 투입하는 자원이다. 그러므로 시간관리는 곧 자신의 일과 인생을 위한 관리, 자기경영의 기본이자 핵심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