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은? -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처세술의 모든 것
강준린 지음 / 북씽크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등산을 하기 전 꼼곰히  공부하고,계획하며, 사고에 대비, 예행 연습을 하며 목표를 위해 준비 합니다. 우리네 인생도 산을 오르고 내려오는 일과도 비슷하죠.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도 있고요. 뛰어난 경관에 행복하기도 하고 낭떠러지 때문에 위험해지기도 하니까요. 기대수명 100세 시대에  10대, 20대, 30대를 위한 인생 설계와 40대, 50대, 60대를 넘어 노년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일은 빠질 수 없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준비 없는 삶은 무기 없이 전쟁터에 나간  경우와 마찬가지 일테니까요. 그래서 쉽게 무너질 수 밖에 없고, 항상 패배 할 수 밖에 없어요. 

 

특히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은 이미 리더이거나 리더가 되기 위한 포부가 있을껀데요.  《나를 바꾸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은?》은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모든 처세술에 관한 책 입니다. 20여 년 동안 콘텐츠 컨설팅을 하면서 자연적으로 삶의 노하우를 터득한  저자는 어떻게 하면 직장인들이 지혜롭게 살 수 있을지 동양철학과 연관지어 생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구체적으로 들여다 볼까요? 실력 향상을 위한 인맥 만들기,5년마다 구체적인 목표 세우기,20대에 요구되는 능력과 30대에 요구되는 능력 차이,라이벌을 만들고 자신에게 투자하기 등 사회 초년생과 대리급의 20대와 30대가 읽어본다면 좋을 내용들입니다.

​젊었을 때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투자를 한다면 반드시 돌아옵니다. 자기 투자는 돈을 어떻게 유용하게 쓰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인맥을 위한 투자, 전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투자, 자신의 시야를 넓히기 위한 투자에 아까워 하지 말고, 실천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진 때에는 그에 맞은 처세술이 갖춰야 합니다.  일단 몸 담고 있는 조직에서 최대한 살아남고 완생으로 거듭나기 위한 꾸준한 관리와 자기계발을 게을리 하지 마세요!  모두가 한번 뿐인 인생 입니다. 직장과 사회에서  미래를 위해 연마하는 자세는 모든 일에 공통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성장 열쇠라는 걸 잊지 말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