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겨요, 어느 날 - 사랑도, 일도, 행복도
이윤용 지음 / 김영사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다'​ 라고 배웠습니다만, 사회 혹은 직장, 학교의 인간관계에 지친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문명이 점점 발달하면서 대인과의 관계형성이 삐걱거리게 되고, 아예 단절을 불러오고 있기도 합니다. 그만큼 이젠, 핵가족을 넘어 1인가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통계상 400만명 이상이 될꺼라는 싱글족들은 이제 무시하지 못할 집단(?)으로 제법 몸집이 커졌습니다. 얼마전 '싱글세'다 뭐다 해서 한바탕 시끄러웠던 일을 생각해보면 정말 우리나라도 점점 싱글들이 늘어나고 있기는 한가봅니다. 머리아프게 통계자료를 들여다보며 인구수를 늘려보자는 이야기는 하지 않을겁니다. 다만, 한바탕 웃고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상한 제목 ​!《생겨요, 어느날》. 이 책의 주인공은 둘이 되고 싶지만, 현실은 혼자인 모든 싱글들께 헌사(?)하는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본의  '마스다 미리'처럼 싱글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게 될 것이라는 예감이 드는 이 언니! '마흔이 뭐 어때서?!'라고 걸걸하게 웃고 말 것 같은 이 언니는! 라디오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와 '두 시의 데이트'작가입니다.

어쩌면 이리도 다른듯 같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는지..꼭 내 이야기 같아서 키득키득 거리다가도 훌쩍훌쩍 눈물콧물을 쏫아내기도 했던 책이네요. 마치, 힘든 내색 없이도 다 안다는 듯 빈 어깨를 내어주고, 등을 쓰다듬어 주는 옆집 언니 같아서 더욱 공감가는 내용들이 구구절절이어집니다.

 

아무리 세상이 변했다고 하지만 나이많은 여자, 일명 '노처녀'의 꼬리표로 대한민국에서 산다는 것은 '갖은 멸시와 잔소리를 견디어 내는 대단한 일'​입니다. 구차하게 시월드와 마주하지 않아도 되고, 골까지 아파오는 아이들을 챙기지 않아도 되며, 쿨하게 언제든지 떠날 수 있는 마음만 있다면 여행이든, 잠수든 걱정 없는게 바로 '혼자'이지만요. 때로은 따뜻한 온기가 고플때가 있게마련이죠. 특히 아플때나 먹고 싶은 음식은 혼자 먹기 뭐할때, 새벽에 깨서 혼자인 방구석이 무서울 때 등등. 혼자인 것이 때로는 궁상 맞고 힘겹다가도 "에이~ 이러니까 혼자가 편해"라며 훌훌 털고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는 계기도 '혼자'이기 때문이죠.

 

뭐든지 일장일단이 있는게 바로 삶인것 같아요. 모든일이 내 맘에 꼭 맞는 것은 아니잖아요? 한번 사는 인생, 지금의 자신을 받아들이고 재미있게 사는 방법을 찾는 건 어때요?  흥겨운 싱글, 간편한 싱글라이프! 이 언니와 함께라면 기쁘지 아니한가?!

혼자면 어때요? 누가 알아요?! 생겨요, 어느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