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사랑은 냉면처럼
김영진 지음 / 엘블링 / 2014년 10월
평점 :
판매중지


 

사랑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신다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대답을 하실껀가요? 딱 무어라고 꼬집어 말할 수 없이 '사랑'에 대해 생각하는 방식은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저는 사랑을 '믿는 것'이라고 생각해 왔는데요. 이 책을 읽고나서는 제목 처럼 '사랑은 냉면처럼 왔다가 사라지기도 하는 것'이라고 정의를 바꾸어도 무방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소설이네요. 왜냐구요? '냉면'은 사실 겨울에 먹는 음식이였지만 현대인은 더운 여름, 달아오르는 더위를 식히기 위해 시원한 냉면을 찾지요. 그만큼 사랑에서도 열정적으로 뜨거워 질 때 차가운 냉면처럼 사랑의 온도를 살짝 식혀 줄 '연애의 밀땅' 같다고 생각했거든요. 또 겨자와 식초, 양념장을 더 넣는 것처럼 '오해'와'불신'이 고명처럼 자리잡으면서 투닥거리고 또, 정을 쌓아가는 거니까요.  여름에 자주 먹는 냉면이지만 겨울에도 먹고 싶을 때가 있듯이, '연애놀이'에도 곁에 늘 있어서 고마움을 모르다가 없어지만 허전한 그 무엇 같다고 느꼈답니다.

 

《사랑은 냉면처럼》제가 처음 접하는 e-book입니다. 사실 인터넷의 발달과 전자신문의 보급으로 21세기에 신문사는 망할꺼라고 했고, e-book의 보급으로 종이책은 종적을 감추리라고 예상했지만. 여전히 종이가 주는 특유의 질감과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신문과 책을 읽습니다.  저도 '책은 종이로 된 것을 읽는 거야'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였지만요. 요새 너무나 좋은 기계들의 발달로 눈의 피로감이 없이 책을 읽을 수 있고, 여행이나 책을 많이 가져가야 하는 곳에서 부피에 구애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e-book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생각했죠. 더이상 e-book을 안보고는 살 수가 없는 환경이 되어버렸고 그렇다면  '나의 첫 번째 e-book은 어떨껄로 할까?' 고민했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 김영진 저자의 《사랑은 냉면처럼》을 만났습니다.


참 쉽고 재미있게 쓰시는 것 같아요. 매끄럽게 이어지다 보니, 마치 내가 주인공이 된 듯 드라마틱한 연애중일때의 감정들이 되살아났어요. '아~ 맞어맞어~ 나도 그땐 그랬지'하면서 말이죠.

'사랑은 가까운데서 찾으라'는 옛말처럼 그토록 찾아 헤메이던 '경주'의 인연을 뜻대로 잘 되지 않네요. 드디어 찾은 이상형이 철천지원수가 그녀의 동생이라니...좀 처럼 마음대로 되지 않는 '사랑'과 '냉면'이라는 독특한 소재가 무척이나 흥미로운 로맨스 소설입니다.

 

점점 옆구리가 시려지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추운 겨울이 다가오기 전에 여우 목도리, 늑대 목도리 빨리들 장만 하셔야겠어요. 그것도 여의치 않는다면 마음이 건조해서 타들어가기 전에 《사랑은 냉면처럼》으로 썸타는 방법을 간접 경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덤으로 매콤달콤새콤한 냉면을 만드는 비법과 과정까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