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당신을 위한 놀면서 하는 재테크
윤지경 지음 / 흐름출판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 귀가 솔깃, 눈이 번쩍 뜨이는 제목을 가지고 있는 《놀면서 하는 재테크》는 여성의 입장에서 쓰여진  재태테 실천법들이 유독 많이 소개 되어 있습니다. 모두 '돈'을 욕망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현대인에게 특히 '돈'은 권력의 상징이기도 하고,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가치 이기도 하죠.  재무 컨설턴트로서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부자들을 직접 만나고 인터뷰 해온 저자의 수고로움으로 이 책을 만나 볼 수 있는 행운을 만났다고나 할까요 ?어려운 숫자나 어지러운 재케크 용어들이 난무하는 책 보다는, 쉽게 풀어서 설명해 줍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게 되네요. 그래서 '놀면서 하는 재테크'란 제목이 붙었나 봅니다.

 

특히, 뒤로가면 궁금 했던 주식투자 법이나, 지인들과의 거래에서 종종 발생하는 분쟁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나옵니다. 차용증과 금전소비대차계약서를 쓰는 예시가 눈에 확 들어오게 되네요. 불가피한 돈 거래에서 손해보지 않고, 기분 나쁘지 않고  할 수 있는 안전장치도 소개해 줍니다.

 

부지런하지 못하다는 소리를 지긋지긋하게 들어서 '돈을 어떻게 모으고 굴릴 것인가'고민하는 세상의 모든 베짱이들에게 고합니다. 저자 '김윤경'씨의 고민도 '게으름'이였다고 하네요. 매일매일 부지런히 움직여도 돈이 늘 그대로인 사람도 많습니다. 공부에 비교해 보자면 매일 책상 앞에 앉아 있는다고 성적과 비례하는 것이 아니듯이. 재테크에도 전략이 있습니다. 저자 김윤경씨가 말하는 "게으르 내가 살아남기 위해 하는 최소한의 재테크, 놀면서 하는 재테크'의 비법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