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A학생은 C학생 밑에서 일하게 되는가 그리고 왜 B학생은 공무원이 되는가 -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자녀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소 긴 제목이 인상적인  《왜 A학생은 C학생 밑에서 일하게 되는가 그리고 왜 B학생은 공무원이 되는가》는 300만 독자가 읽은 금융계의 전설이 된 책 《부자 아빠》시리즈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의 최신작 입니다. 자녀가 있는 집에서는 언제부터 어떻게 경제관념을 심어 주어야 할지 갈등하게 될텐데요. '부자 아빠' 시리즈를 출간한 저자가 들려주는 노하우를 참고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부모라면 한번쯤 읽어봐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세상의 모든 부모는 자녀를 부자로 만들고 싶어 할 겁니다. 부모의 자산에 관계 없이 어릴적 부터  심어지는 올바른 경제관은 성인이 되어서도 아이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부모의 금융 교육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 책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돈의 가치와 투자의 개념을 가르칠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세살 버릇 여른까지 간다'는 속담 처럼 습자지 처럼 흡수하는 아이들에게 '금융 공부'는  중요한 항목이지요. 학교에서 배우는 게 다가 아닐때가 많아요.


부모가 된다는 것은 어쩌면 책임과  의무를 동시에 갖는 아주 무거운 견장과도 같을 겁니다. 이 견장을 무게는 모두가 다르지만, 책을 통해 도움 받는다면 조금은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렵게 느껴지는 재태크지만 부모가 먼저 공부하고 가르쳐 줄 수 있는 계기를 《왜 A학생은 C학생 밑에서 일하게 되는가 그리고 왜 B학생은 공무원이 되는가》로 시작해 보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