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에 잊어버린 것 - 마스다 미리 첫 번째 소설집
마스다 미리 지음, 양윤옥 옮김 / ㈜소미미디어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야 '마스다 미리'의 팬입니다. 마스다 미리를 처음 만난 것은 '마스다 미리 여행단'을 하면서 《잠깐 저기까지만,》을 읽게 되었는데요. 읽으면 읽을 수록 큭큭 거리는 맛이 묘한 중독성이 있는 책이였다고나 할까요. 이미 일본을 넘어 우리나라의 30-40대 여성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마스다 미리'는  저에게도 재미와 공감을 주는 작가가 되었답니다.

 

어딘지 모르게 힘이 없어 보이고 싱거울 것 같은 그림체도 귀엽고, 문체도 옆집 언니가 말하는 것 처럼 나긋나긋 하다고나 할까요. 여러 이유로 마스다 미리를 지지합니다. 여행 에세이를 접해봐서 그런지 이번에는 첫 소설집에 도전해 볼까 했어요. 만화가와 이야기꾼은 호환이 가능한 직업인가 봅니다. 짧은 단편이 여러개 담겨 있는데 이 것도 굉장히 재미있고 가슴 찡합니다.

재미있는 것이 무엇이나면 마스다 미리에게 이번 출판사는 '조금은 야한 이야기'를 부탁 했다고 합니다. 마스다 미리와 야한 이야기라니.. 어울리지 않은 것 같은 조합이지만 마스다 미리는 재미있는 일인 것 같아 승쾌히 수락 했고. 《5년전에 잊어버린것》이 탄생 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마스다 미리표 야한 농담은 대체 어떤 걸지 궁금하신 독자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ㅋㅋ(특히 여자 어른들께 강추 하겠습니다)

 

일상적이고 생각지 못한 단어들이 마구마구 야해집니다. (이런게 조금은 야할 수 있겠다.. 발상의 전환을 시켜준다는 ㅋㅋㅋ)때로는 귀엽게 때로는 엉뚱하게 다가오는 '마스다 미리'의 글들과 그림은 사랑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어요. 출간된 책들과 함께 앞으로 나올 책들도 관심 있게 읽어볼 요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