낀 세대 리더의 반란
조미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꿈만 같았던 긴 연휴가 끝이났네요.. 다시 회사로 복귀 했으니, 열심히 일하자고 다짐해 보지만요.  여기저기서 명절 증후근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의 곡소리가 들리는 것 같네요. 직장인들이라면 벌써 하반기를 훌쩍 넘기고 ,얼마 안남은 달력을 넘기면서.. 이런 생각들 많이 하죠. 올해 계획 했던 일들, 못한 일들, 하고 싶은일들, 공휴일은 언제 돌아오나.. 체크하고 있다구요? 그리고 아직도 회사에서 어정쩡하게 끼인 존재인가요? 끼였다고 생각하는 모든 세대들에게 고합니다! 당신도 리더가 될 수 있다구요!

 

직장에서 승진하고 촉망 받는 사람들이 TOP이 되기 위해서는 밑에서 깔아주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나는 밑에서 깔아주는 베이스도 아니고, 어중간하게 끼였다고 생각하는 분들 손들어 보세요. 위에서는 누르고 밑에서는 치고 올라오고, 하루하루가 전쟁터 입니다. 이렇다 보니, 자신감도 없어지게 마련이고 능률도 오르지 않아요. 하루아침에 내 책상이 없어지는 건 아닌지 늘 노심초사 입니다.

그렇다면 이책에서 정의하는 '낀세대'는 누구를 말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낀 세대 리더의 반란》는 30대 중반에서 40대 중반으로 12년에서 18년을, 길게는 20년 정도 일한 사람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대략적인 직장에서 과장부터 차창, 부장님들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자신의 윗세대의 상사와 밑의 'M세대'라고 정의하는 '밀레니엄 세대'까지 견제하고 아우러야 하는 어정쩡한 위치, 위아래 눈치를 제대로 봐야하는 고난스러운 세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책은 낀 세대의 리더가 조직에서 멋지게 리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가져야 하는 역량과 고민을 함께 토로하고, 해법을 제시해 주는 고마운 책입니다. 고정 관념을 과감히 탈피하고, SNS와 오피스 능력을 향상 시키며, 선배를 향한 예의 바르고 깍뜻한 모습을 갖추라고 말합니다. 위 아래에 끼어 있다고 불평만 하고 있지 마세요.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실천하길 바랍니다. 《낀 세대 리더의 반란》과 함께 양쪽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멋진 리더가 되어 있는 당신의 모습을 응원하겠습니다!!

 

 

1. 제대로 소통하는 리더

양 세대의 소통 방식을 충분히 인지하고 반영한 새로운 룰을 통해 소통하라.

 

2. 참여를 끌어내고 함께 어우러지는 파트너십을 실행하는 리더

특히 차세대의 능력과 잠재력을 인정하고 그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위계가 아닌 프로다운 파트너십을 발휘하라.

 

3. 전문성과 실력, 세련됨을 갖추고 함께 성장해 나가자는 리더

전문성과 실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일을 해나감에 있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라. 성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조력을 아끼지 마라.

 

4.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심어주고 장려하는 리더

객관적인 기준에서 책임을 부여한 후, 책임 완수에 대한 인정과 단련을 확실히 구분해 줌으로써 주인의식을 갖게 하라.

 

5. 구성원들의 마음을 사는 진정성 있는 리더

상사와 동료, 부하직원을 감동시키는 감정이입, 희생, 배려, 돌봄의 정신이 당신의 몸에 스미게 하라.

 

6. 양쪽 세대로부터 끊임없이 배우려고 노력하는 리더

기성세대와 M세대로부터 배우겠다는 긍정적 마인드로 늘 자기계발에 노력을 기울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