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편의점 요리
미상유 지음 / 길벗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현대인은 무척 바쁩니다. 이제 스마트폰이 없으면 하루 일과가 엉망이 되어버리는 시대에 살고 있기도 하죠. 때로는 일이 먼저인지 삶이 먼저인지 헷갈리기도 합니다. 끼니를 대충 때우거나 넘기곤 합니다. 특히  자취생이나 초보 주부들이 주방 트라우마를 겪는 대부분의 이유는 아마,  어려운 레시피와 준비해야하는 재료(뭘 그리도 이것저것 사야하는지)에 시작부터 겁먹고 포기해 버립니다. 하지만 요리하는 행위는 행복감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여 준다는 연구 결과를 우연히 접한 적이 있답니다. 그때 생각했죠.

좀 쉬운 요리법이 없을까? 쉽고 간편하고 빠르고 맛있는 그런 요리법!!! 《5분 편의점 요리》에서 확인해 보세요!

먼저 저자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자 '미상유'씨는 '과연 정말로 요리 초보, 즉 요리에 대해 전혀 모르고 칼을 한번조 쥐어보지 않은 분들이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요리책일까?'라는 의문으로 시작되었다고 말합니다. 과연 대단한 발견 중의 하나라고 마구 칭찬 하고 싶네요. 왜냐하면 저도 여전히 요리에는 초보자이기에  맛있는 요리를  간단한 재료로 빨리 만들고 싶다는 열망이 매우 컸기 때문입니다. 왜 이제야 이 책을 만난건지.. 그동안의 요리책과 블로그 레시피는 탁상공론이란 회의감도 들었습니다.

 

 

요리를 위한 요리에 의한 요리의 모든 기본기를 담아 냈습니다.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소소하지만 꼭 짚고 넘어가야한 필수 팁들이 총망라되어 있어요.

 

한소끔과 한스푼 듬뿍, 팔팔 , 뭉근히 등 애매모호한 요리레시피 들은 혼란스럽기만 하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요리를 하고 싶다면 요리어들을 미리 배우세요. 훨씬 수월한 조리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요리를 시작하기 전 유의사항과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기본기를 다져주는 유용한 책이기도 하죠.

 

마트와 전문 식품점을 찾지 않아도 집근처 편의점에서 재료 구입이 가능한 요리들이 가득합니다. 심지어 전날 먹다 남은 포장음식을 활용한 요리까지!!! 여러 레시피를 개발한 저자의 세심함이 감탄을 자아 냅니다. 버릴 것 없는 주옥같은 가르침들.. 새겨 듣겠습니다. 배고픔이 몸서치 쳐질때! 야식이 마구 땡길때!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싶을때! 가까운 편의점으로 달려가보세요. 웬만한 요리 재료는 가까운 편의점에 다 있습니다. 자취생들과 초보 주부들의 바이블 《5분 편의점 요리》만 있다면 요리 트라우마 그깟꺼 개나줘버리라고 하세요.

 

아차! 저자 '미상유'의  소식들이 궁금하다구요? 블로그를 통해서 더 많은 레시피를 공유받을 수 있답니다. ☞http://misangu.kr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