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회사를 떠나기 3년 전
오병곤 지음 / 김영사 / 2020년 2월
평점 :
판매중지


 

 

모든 일에는 계획과 준비가 따른다. 계획과 준비 없이 행동하는 일들은 늘 부작용이 따르기 마련인데,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준비하는 삶을 실천할 필요가 있다. 소개할 책 《회사를 떠나기 3년 전》처럼 최소 3년이라는 준비과정을 갖는다면 승리할 확률을 좀더 높아질 것이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다고 느낄 수 있는 3년! 우리는 무엇을 준비할 수 있을까?

 

《회사를 떠나기 3년 전》은 20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일, 원하지 않는 일을 해오던 저자가 진정 잘하고 즐거울 수 있는 일을 찾아 과감히 직장을 떠난 후의 여러 시행착오들을 정리해주고 있다.  자기경영 컨설턴트 '오병곤'씨의 실화와 주변의 일들을 엮어 직장을 떠나고 싶고, 떠나야하는 모든이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준다.

 

 

 

위에서 이야기 하는 '자기혁명을 위한 실천강령 10' 중 가장 인상 깊은 사항은 바로 '평생을 할께할 파트너를 만들어라'라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게 무엇일까? 나는 주저없이 '사람'이라고 말하고 싶다. 돈도, 명예도 모두 '사람'으로 연결 되어 있다. ' 전 세계 사람은 여섯 다리만 건너면 다 아는 사이'라는 말이 있다. 인간관계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는데, 그 예로 페이스북을 하는 사람들은 공감 할 것이다. 전혀 연결고리가 없는 지인이 '추천 친구' 목록에 뜨고, 친구신청을 해 올 때가 있다. 요즘같이 SNS라는 정보망이 발달 된 세상에는 자신을 믿고 따라 줄 인맥관계를 특히 잘 다녀야 한다는 것을 느끼며 격한 공감을 하였다.

10가지 모두, 의미 있고 중요한 것들이지만 사람관계를 탄탄히 해놔야 직장을 떠나서 혹은 어떠한 일에도  당황하지 않고 끝까지 해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이다.

 

 

 

 

특히 저자는 '구본형'씨는 롤모델로 삶고 많은 영향과 영감을 얻은 것 같다. 나 또한 구본형씨의 책 ​《나는 이렇게 될 것이다》를 읽고 공감과 내적 성찰을 겪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이 책과 더불어 현재 직장생활에 많은 회의가 드는 직장인, 정년이 얼마 남지 않아 새로운 무언가를 준비해야하는 중년, 내가 가장 즐겁게 하고 싶은 일을 찾고자 하는 독자에게 《회사를 떠나기 3년 전》를 추천한다.

막연하게만 보이는 저 높은 꼭대기에 오르려는 어설픈 모든이에게, 한단계 한단계 가장 잘 오를 수 있는 튼튼한 계단이 되어 줄 것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