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의 성공 - 더 가치있게 더 충실하게 더 행복하게 살기
아리아나 허핑턴 지음, 강주헌 옮김 / 김영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각자 지향하는 '성공'의 척도는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부와 명예'를 갖게 되면 성공한 사람이라는 꼬리표를 달 수 있다. ​하지만 이 책 《제3의 성공》는 조금 다른 성공. 즉, '제3의 성공'이 더욱 가치 있는 일이며 어떤 방법으로 가능한 것인지 '아리아나 허핑턴' 자신의 경험과 과학적 논문을 근거를 들어 제시하고 있다.

이야기에 앞서 저자 '아리아나 허핑턴'에 대하여 소개하자면  7년 만에 전세계 언론의 ​지형을 바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언론에 꼽힌 <허핑턴 포스트>의 창업자이다.《제3의 성공》은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간 했으며 <허핑턴 포스트>의 본고장 미국 위즈덤 하우스 발간일(3월 중순) 보다도 빠르다. 얼마 전  아리아나 허핑턴의 방한은 법률 스님과도 토크 콘서트, 출간기자간단회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 하였다.

 

 

 

그녀만의 성공 비법! 이제 슬슬 궁금할 때가 되었다. 《제3의 성공》을 위해 허핑턴은 4가지를 실천하라고 권유 한다.  

첫번째, 명상과 마음챙김을 통한 웰빙

두번째, ​ 직관의 힘!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아는 지혜 

세번째,​  경이로움을 느끼는 여유

네번째, 타인과의 공감과 조건 없이 베푸는 마음

 

그 외에도 스마트폰과 디지털 기기를 멀리하고, 수면 시간을 늘리는 행동, 반려 동물과의 친밀함 등을 통해 제3의 성공에 가까이갈 수 있음을 말한다. 하지만 우리의 현실은 '4당5락(四當五落)'이라는 말처럼, 무한경쟁 속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다. 아직까지 긴 노동시간을 성공의 조건인 한국에서는  '나인 투 식스(9 to 6)'를 어렵게 하고, 휴가 쓰는 것에 눈치를 봐야하며, 8시간 이상 자는 사람은 성공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허핑턴은 '적당한 수면', '가족과의 여유로운 여가생활', '칼퇴를 장려하는 문화'는 성공을 위한 필요한 조건 중 하나이며,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함에도 필수불가분의 조건임을 설파하고 있다.  한국의 경영자들이여! 부디 아리아나 허핑턴의  1/10 만이라도 쫓으려고 노력해보아라! 그렇다면 기업의 경영 실적에 변동이 생기게 될 것이다!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볼 줄 알고, 더 나아가 내 주변에 관심을 가지며, 여유롭고 느긋한 삶을 살고자 함이 저자 허핑턴이 말하는 '제3의 성공'의 핵심이다. 꼭 성공을 위해서가 아니라 즐거운 삶을 살고 싶은 사람, 질풍노도의 시기에 목표 없이 방황하는 청소년, 취업을 앞둔 취업 준비생, 남과는 다른 인생 성공을 갈망하는 직장인, 또는 경영자. 그 모두가 읽어 보길 권고하는 인생의 턴(Turn)을 위한 지침서로 손색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