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계절의 여행 - 인생의 여행길에서 만난 노시인과 청년화가의 하모니
나태주 지음, 유라 그림 / 북폴리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 든 세대와 젊은 세대의 협업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기분 좋게 읽었던 시화집도 그중 하나. 시인 나태주와 걸스데이 출신 배우 유라가 만든 서로 다른 계절의 여행은 역시나 좋은 시에 의외의 그림이 만들어낸 케미스트리다.

 

유라가 이렇게 그림을 잘 그리는 줄 처음 알았는데, 4계절로 구성된 시에 그림이 찰떡같이 어울린다는 점이다. 시를 읽고 영감받아 그린 건지, 그렸던 그림을 시에 맞에 구성한 건지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결과는 좋다. 최근 2년간 작업했다는 유화가 담겨 있다. 유라는 '계절''여행'을 주제로 그림을 그려왔다고 한다.

 

아쉬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너무 늦게 알았는데, 두 사람의 합작품이 전시되고 있었다. 27일까지 이니 시간 되는 분들은 갤러리 화이트원을 방문해 보면 좋겠다. 전시 정보는 아래에 있다.

 

노년의 시인과 청년의 화가의 하모니

 

책은 '봄이 피고 여름이 흐르고 가을이 익고 겨울리 내리다'라는 4개 섹션으로 4계절을 표현했다. 두 사람은 나이, 직업, 성별도 다르다. 전혀 접점이 없을 것 같은 두 사람이 만나 계절과도 같은 인생을 노래했다. 서로 다른 인생처럼 전혀 다를 것 같은 예술적 시각이 잘 스며들어있다.

 

어쩌면 계절의 반복은 세월의 흐름이기도 하기에 유사한 여행이라 할 수 있다. 시작과 끝이 있는 인생과 닮았다. 쉽게 여행 가기 어려워진 시대에 마음이 넉넉해지는 기분은 덤이다. 끝을 향해 한 걸음을 내딛는 노시인과 시작점에서 걷기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청년의 화가. 제법 잘 어울린다.

 

시와 그림은 책 속에서 자세히 만나 보라고 인상적인 시 하나만 소개하겠다. 책에 엽서처럼 사계절이 담긴 달력이 수록되어 있다.

 

 

다시 만날때까지

 

 

미쳤지

 

금방 만나고 헤어졌는데도

 

자꾸만 돌아다 보이는 마음

 

헤어진 자리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

 

그래도 정신 차리고 잘 돌아가야지

 

보고 싶은 마음 잘 데리고

 

돌아가야지

 

그래야 다음에 또 만나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