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 : 우주 ㅣ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
김덕영 그림, 이재국.이현진 글, 흔한컴퍼니 감수, 정현철 외 기획, 흔한남매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5월
평점 :

요새 애들 참 성숙하다. 초등학교 과학 과정에 우주가 이 책 내용처럼 자세히 다뤄졌었나? 고등학교는 가야 배웠던 거 같은데.. 참해야 할 것들이 많은 바쁜 초딩되시겠다.
성인인 내가 읽어도 이해하기 빠듯한 정보가 가득. 애들이 이걸 다 이해하긴 힘들 것 같고 그림만 보고 "이러이러한 게 있구나~" 흥미만 느껴도 반은 성공이다.

책은 초등 과학 교과서의 내용을 토대로 뼈대를 세우고 아이들이 실제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흔한남매가 의문의 과학 연구원들을 만나 탐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귀여운 그림체와 익숙한 캐릭터 어드벤처 스타일의 스토리가 결합해 천문은 어렵다는 편견을 한 방에 해결해 준다.
젤리를 먹고 몸의 변화가 생기면서 특별한 능력을 갖게 된다. (엑스맨인가?) 흩어진 7개의 젤리를 모아 소원을 이룰 수 있지만, 젤리를 노리는 간식단(?)의 공격을 물리쳐야 한다. 초딩을 위한 책이라도 스토리가 탄탄하다.
최고의 과학 입문서 개발에 과학계 어벤저스 총출동!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원에서 감수 한 만큼 우리나라의 우주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전문성과 재미를 동시에 보장하는 두 마리 아니, 세 마리 토끼인 셈.

게다가 초딩사이 최고인 흔한남매 캐릭터로 흥미롭게 배울 수 있으니까 말이다. 스티커도 들어있어 소장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 제일 무서운 시리즈 구성이라 한번 발 들이면 다음 편도 사게 되는 개미지옥이 따로 없다. 부모들의 등골 브레이커가 하나 더 늘어났다.
SF 영화에서 볼법한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별자리, 망원경, 우주선, 우주복, 우주식량, 우주정거장, 인공위성, 태양계, 성운, 성단, 은하 등등. 책장을 넘길수록 그동안 보아온 영화의 장면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간다.
나 때만 해도 과학자는 꿈 상위권에 있었다. 지금은 연예인, 유튜버, 건물주, 공무원이다. 과학자는 후순위로 밀려난지 오래. 하지만 내 아이, 조카가 과학에 흥미를 느끼도록 이 책을 툭 던져주어도 좋을 것 같다. 혹시 아나, 과학자나 우주인의 꿈을 이루게 될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