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탐나는 자기계발 50 - 고전에서 행복학까지 인간의 삶을 변화시킨 자아실현의 명저, 개정판
톰 버틀러 보던 지음, 이정은.전원미 옮김 / 흐름출판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저마다 인생을 사는 방법은 다를 것이다. 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도 다른 사람의 인생을 훔쳐보기 위함이다. 그 중에서도 자기계발서, 성공학은 가장 빠르고 쉽게 타인의 삶을 알 수 있는 장르다. 간혹 자기계발서나 실용서는 진정한 책이 아니라며 피하는 사람들을 본다. 나 또한 몇 년 전만 해도 그랬다. "자기계발서는 실패한 인생들이 읽는 장르다. 거기에 나온 것들을 누구나 실천한다면 다 성공하지 내가 왜 자기계발서나 보고 있겠나"라는 편견이 있었다.

 

하지만 자기계발서로 많은 것을 얻고, 실천해 봤다. 도움도 많이 받았다. 실패한 것도 있고, 중도 포기한 것도 있으며, 성공에 가까운 실패도 있다. 하지만 단순히 읽기만 하고 실천해 보지 않은 사람이나 하는 말이다. 독서법 책을 읽고는 저자의 비법을 따라해봤고, 글쓰기 책을 읽고는 저자만의 스타일을 적용해봤다. 요리책을 보고 요리해 보았고, 명상이나 마음챙김 분야로 수련도 해봤다. 결코 나쁘지 않은 방법이었다.

 

이 책은 그럼 의미에서 고무적이다. 읽고 덮어 버리는 독서가 아니라 실천으로 이어질 때 인생 신화는 시작된다. 자기계발서, 실용서를 쓰는 사람들은 그 신화를 경험한 사람이고, 우리는 충분히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봐야 함을 안다. 선입견은 참 힘이 세다. 그 힘을 무너트리기 위해 조금씩 균열을 내야하는 이유다. 그에 앞서 모든 선입견에서 자유로워지는 자신을 만들어야겠다고 다짐 했다.

 

자기계발은 기대수명 100세 시대에 꼭 필요하다. 긴긴 인생동안 한 가지 직업만 가진다면 불행이며, 취미 생활 없이 어떻게 지낼건지 막막하다. 현대인은 죽을 때 까지 끊임 없이 자기계발을 해야하는 동물이다. 언젠가 조직을 떠나 개인이 되고, 몸 담고 있는 직장도 언젠가는 나온다. 그때를 대비한 자기계발은 물러설 수 없는 필수 되었다.

 

《내 인생의 탐나는 자기계발50》은 당신의 인생프로젝트의 가이드가 될 수 있다. 자기계발 분야의 명저라고 불리는 책 50선을 모았다. 데일 카네기의 《카네기 인간관계론》,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맥스웰 몰츠의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등 유명한 책부터 숨어 있던 명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의 자기계발서를 6년 이상 자료 조사해 분석한 책이 바로 《내 인생의 탐나는 자기계발50》다. '내 인생의 탐독 시리즈'로 《내 인생의 탐나는 심리학 50》, 《내 인생의 탐나는 영혼의 책 50》도 만나보길 바란다.

 

물론 저자 '톰 버틀러 보던'의 큐레이션이지만 인성계발 분야에서 주목받는 전문 집필가의 안목을 믿어보자. 꿈과 성공, 사고의 힘, 행복의 비밀, 원대한 비전, 영혼과 신비, 변화와 도전 등 깊이 있는 삶을 만나고 싶은 독자들을 유혹할 책이다. 당신의 반짝이는 인생을 위하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