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빅 - 작은 성공을 반복하라
제프 헤이든 지음, 정지현 옮김 / 리더스북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성취에서 한 조각의 만족과 충만감, 행복을 찾을 수는 있지만 일관적으로 지속적인 행복은 과정에서 얻을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목표를 정한 후에는 이를 이루기 위한 과정에만 집중합니다. 목표는 이미 잊은지 오래 오늘 해야 할 일을 마쳤다면 오늘 하루에 만족합니다. 오늘 할 일을 해냈기에 만족하고 기분 좋아집니다. 그 성취감은 내일 할 일의 동기부여가 되고 도미도 현상처럼 차근차근 결국 목표를 이루어 내고 말죠.

 

 

아무리 사소하더라도 점진적인 성공은 최고의 동기부여 도구가 됩니다. 작은 성공을 음미하고 보상받으면 매일이 즐겁습니다. 오늘 계획된 일을 마친 당신, 수고했고 칭찬받을 만합니다. 당신이 오늘의 승자입니다.

 

 

《스몰빅》은 작은 개선이 주는 성공의 기분, 그 과정이 계속 반복되는 현상을 주목합니다. 성공-> 동기부여-> 또 성공-> 또 동기부여-> 또 성공이라는 선순환의 늪에 빠진다면 헤어 나오지 못합니다. 의욕은 변화의 원인이 아니라 결과입니다. 끈기도 재능임을 잊지 마세요!

 

 

의욕이 있어서 변화에 성공한다기보다 작은 성공이 쉽게 꺼지지 않는 의욕을 불러일으킵니다. 목표는 잊으세요. 목표를 세운 순간 잊어버리고 24시간 후에 작은 일이라도 시작하는 게 빠릅니다. 아무리 사소하고 하찮은 일이라도 할 일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동기부여를 끄집어 낼 수 있거든요.

 

 

스스로 얻어낸 성공은 최고의 동기부여 도구입니다. 이 짜릿하고 뿌듯한 느낌은 엄청난 에너지를 줍니다. 이 과정이 되풀이되면 실력과 자신감, 동기부여가 나날이 자랍니다. 스스로 얻어낸 감정을 또 느끼고 싶고, 깊게 간직하고 싶어 계속해서 전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최적점이 있다. 하지만 최적점을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가장 잘하는 일에 방해가 되는 일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맡기거나 간소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잘하는 일에 쏟을 시간이 늘어날수록 성취도도 올라가기 때문이다. 커리어와 비즈니스, 개인적인 삶에도 자연히 날개가 달린다."

 

 

혼자 한다고 힘들어하지 마세요. 책 속에는 당신을 도와줄 예시가 가득합니다. 최고로 생산적인 한 주를 보내는 10가지 방법, 최고로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는 9가지 방법, 부담 없는 루틴으로 30일 동안 5kg 감량하기, 할 수 없다 대신하지 않는다로 말하기, 이제 그만 버려야 할 것들 등. 업무, 공부, 다이어트 등 당신이 목표로 하는 무엇도 대입해 보기 좋습니다.

 

 

변화는 오직 '성공적인 루틴 설계'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더하기 보다 빼기에 집중해 보세요. 많은 것 보다 덜한 것이 반복되는 루틴에 훨씬 명확히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창하고 실현 가능성 없는 계획 따윈 버리세요. 작고 세분화된 계획일수록 성공하기 쉽고, 어느새 당신이 원하던 목표를 이루고 있을 겁니다. 매일 일과를 지킨다면 성공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