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의 무기가 되는 독서 - 파괴적 혁신의 소용돌이 속에서 무엇을 읽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공병호 지음 / 미래의창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문명을
승리로 전진시키는 수단이다.
-윈스턴 처칠-

 

왕성한 저술가이자 열렬한 독서가로도 유명한 공병호의 독서법을 담은 책 《공병호의 무기가 되는 독서》. 다독가답게 책은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서평은 어떻게 쓰는 게 좋을지, 책을 요약하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독서 팁을 소개합니다.

특히 자기 계발서, 경영 경제서, 미래 전략서, 트렌드서, 실용서 위주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비즈니스맨으로서 준비해야 할 것들, 갖추어야 할 태도와 사고방식을 넓히는데 도움이 될 책입니다.  

결국 책 전체를 읽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게 정리된 요점정리인 셈. 비즈니스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 무기가 되는 독서를 위한 엄선된 책을 큐레이션 해놓았습니다.

빠르게 변화는 세상, 예전만큼 독서는 사랑받는 취미가 아닙니다. 볼 것도 해 볼 것도 많은데 가만히 앉아 책장을 넘기는 느릿한 일이 매력적이지 않을 테지요. 하지만 독서의 힘을 결코 의심하지 않습니다. 에둘러 가는 것 같아 보여도 독서는 단단한 밑거름이 되어 언젠가 탐스러운 열매로 보상받는다는 것을 여러 번 경험해왔으니까요.


저자 또한 일찍이 책 읽기의 매력과 효과를 입증하며 책 읽는 습관을 절대 포기하지 말라고 당부합니다. 리스트에 소개된 책 중에는 읽었던 책이 꽤 있어 반가웠는데요. 그때의 기억을 되살리며 적어 둔 서평도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책의 포인트로 적어 둔 내용을 곱씹어 완전한 독서 소화를 이룰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책의 맛보기만 제공해 본책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했으니까요. 유혹하는 글쓰기, 읽고 싶은 독서를 할 수 있게 확실히 도와주고 있습니다.

 

 

 

 가파른 속도로 질주하며
거침없이 주변의 것들을
파괴하는 엄청난 변화 속에서
우리가 읽지 않는다면 어떻게
제대로 대응할 수 있겠는가?

 

 

앉아서 한 번에 쭉 정독하는 것보다 하루에 한 챕터씩, 짬 날 때마다 읽어보는 것을 권합니다. 훨씬 집중력을 높이는 독서가 될 것 같습니다.

책 읽을 시간은 없지만 여러 책을 읽은 것 같은 요약정리를 원하는 분, 책이 주는 지혜와 교훈을 몸소 체험한 분, 직장인 추천 도서, 그냥 읽는 것이 좋은 책 덕후 등등 모두에게 유익한 팁이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독서에 취미 들이기 어려운 분들에게 올바른 독서법의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