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 - 줄 서는 가게에 숨겨진 서비스와 공간의 비밀
현성운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학교 다닐 때 내내 빕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었습니다. 운 좋게 대기업의 시스템을 어깨너머 배울 수 있었는데 그때 배운 매뉴얼들은 그 이후 밥집을 고르거나 먹은 후 평가할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되었죠. 그때도 서비스의 기본 원칙은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외식업은 철저히 서비스업, 본질적으로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해서 돈 버는 일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외식업계에 자타 공인 현장 전문가인 '현성운 '저자 또한 16년 경력의 외식 서비스 전문가인데요. TGI의 최연소 점장으로 발탁된 이후 본죽, 죠스떡볶이, 바르다 김선생 등 듣기만 하면 딱 알 업계의 시스템 교육을 구축한 사람입니다. 저자는 전국 각지의 2000대 개의 가게들을 돌며 잘 되는 가게들의 숨겨진 성공 요인을 분석해 체계적인 매뉴얼 북 《왜 유독 그 가게만 잘될까》를 발간하였습니다.
책은 작은 가게라도 대기업 프랜차이즈의 시스템을 자신의 매장에 즉각 적용할 수 있는 매뉴얼, 비용은 줄이고 매출은 높일 수 있는 꿀팁, 우리 가게만의 맞춤 매뉴얼을 만들어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노하우 등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