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 - 직원 없이 사무실 없이 저절로 굴러가는 사업 시스템 만들기
일레인 포펠트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4월
평점 :
인터넷은 20세기 발명품 중 가히 혁신적인 발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가능해진 4차 산업혁명은 감히 예측하기 어려워 유토피아일지 디스토피아일지 알 수 없는 미래입니다.
인터넷 때문에 바뀐 일상, 사회는 다양한 모습을 낳았습니다. 그 대표적인 현상은 대기업의 횡포에 더 이상 소비자가 을의 입장만 고수하지 않아도 되는 전세 역전. 누구나 1인 기업을 창업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세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만 누구에게나 열려있지만 누구나 가능한 성공은 아닌데요.
《나는 직원 없이도 10억 번다》는 인터넷이란 성장 동력과 자본주의 속성을 이용, 초경량 1인 기업의 37인 CEO 알짜배기 노하우를 요약해 놓았습니다.
책 속의 성공한 37인은 이렇게 말합니다. 예전부터 훨씬 사업을 시작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성공과 실패는 정보격차에서 비롯되며 자본주의의 속성을 이해하면 빠르고 확실하게 시작할 수 있으며, 자본만 있다면 노동력도 아이디어도, 모든 것이 인터넷에서 가능하다는 것을요.
1인 기업 창시자들은 일하는 시간을 최대한 명민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터득한 보통 사람이었습니다. 이들은 대체로 전자상거래 산업, 제조업, 정보 콘텐츠 창조 산업, 전문 서비스 산업, 퍼스널 서비스 기업, 부동산업을 주 분야로 정했습니다. 이 분야는 '인터넷'이란 동력으로 굴어가며, 직원도 많이 필요 없는 최고의 사업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