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 / READING BOAT 1,2>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결정적 순간 -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황근기 지음, 이동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결정적 순간>
여기저기 많이 봐왔기에  친숙한 사람들이라 그런지 쉽게 다가왔고  아이들도 가볍게 읽어볼 수 있었다. 가볍게 읽고 자신의 재능이 무엇인지,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어보인다. 특별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재능은 어디서 발견할 수 있었을까? 사실 요즘은 정보의 바다라 불리우는 인터넷 덕분에 평범한 사람들도 자신의 특기와 재능을 마음껏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고 조금만 이름이 알려져도 책으로 출간되기도하고, 알음알음 입소문으로 퍼기기도 한다. 하지만 어떠한 노력을 어떻게 해 왔든 특별한 성취, 지속적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쉽게 잊혀진다.  

반짝 떠오르다 저물어가는 스타가 있는 반면 자신의 분야에서 오래도록 특별한 성취를 보이고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우리들은 그들의 삶을 눈여겨 보고 그들의 특별한 성취에 응원을 보내고 부러워도 한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사람들, 그들은  어떤 경로를 통해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노력했는지는 그리 특별한 이야기거리는 아니다. 왜냐,,,, 이미 너무 많은 정보를 통해 그들의 삶 구석구석을 살펴보았고 실컷 부러워했으며 때론 몸살도 앓아봤기 때문에 우리에게 친숙한 인물들의 이야기는 다른 작가의 새로운 시도가 있다 하더라도 독자의 마음에 쿡..하고 박히리란 예상은 하지 않는게 좋다. 

이름만 들어도 그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성공을 거뒀는지,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너무많이 알려져 있기에 여기에 나와있는  20명의  재능과 열정,노력이 포함된  삶 자체는 그리 특별할것 없었다. 하지만  그들이 자신의 재능을 찾아내고 성취를 이루어냈던 과정 보다, 그 후 이어지는  황근기 저자님의 조언은 조금 특별하게 다가왔다. 그들은 자신의 재능을 살리기 위해 이러이러한 노력을  했다더라, 너도 이러이러한 방향에서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 하면 행복한 삶, 성공한 삶, 하고싶은 일을 찾을 수 있을거라는 상투적인 조언이 아닌 ,어린 독자들이 진정으로 자신의 재능을 찾아낼 수 있었으면 하는 진심이 전해졌다.  

박태환, 김연아, 힐러리,  안철수,반기문 ,스티븐 스필버그,한비야,손정의, 용재 오닐, 마야지키 하야오 ,정명화, 이현세,강영우,이창호, 오프라 윈프리, 빈센트 반 고흐,백남준, 조앤 롤링,파블로 피카소,아인슈타인... 그들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자신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었을까..? 우리 아이들의 재능은 어떻게,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재능이란 특별한 사람에게 주어진 특별한 선물인가?  아이가 진심으로 즐기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함을 느끼는가? 그것이 바로 아이들이 지닌 재능이고 지속적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