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타마 1 - 이스트랜드의 위기
이우혁 지음 / 비룡소 / 2012년 10월
평점 :
<이우혁 판타지 소설: 고타마>
퇴마록으로 잘 알려진 이우혁 작가가 최초로 청소년을 위한 판타지 소설을 출간했다. 우리 집에도 청소년 아이들이 있어 좋아할성 싶었고 한참 판타지 소설의 재미에 푹~빠진 작은아이가 특히 좋아할것 같았다. 부모인 내게는 판타지 소설이지만 겁많고 나약한 소년의 성장기를 다룬 성장소설로 다가왔는데 아이들의 마음에는 어떻게 다가올까 궁금해진다.
백년동안 전쟁이라곤 없었던 대륙 이스트랜드의 울프블러드 왕국의 수도 그레알은 인구 십만이 넘는 큰 도시였고 왕국에는 위엄있지만 인자한 왕 뒤보아 와 아름답고 현숙한 왕비 마고의 다스림 아래 평화로운 세월을 보내고 있었다. 뒤보아 왕과 마고 왕비 사이에는 두 명의 왕자가 있었는데 제1 왕위 계승자인 올란은 이스트랜드 대륙에 이름을 떨칠 정도로 용맹함을 자랑하며 모든 이들의 사랑을 받고있었고 , 모든 이들에게 또다른 사랑을 받고있는 제2 왕위 계승자인 듀란은 겁 많고 나약한 존재로 사람들이 많은 곳은 요리조리 도망다니며 힘 없고 작은 동물들을 친구삼아 지내고 있다. 거미,뱀, 애벌레 에게 이름을 붙여주는 따듯한 아이 듀란.
평화롭던 왕국에 때아닌 전쟁의 기운이 다가오고 그 이유는 이글펠 콜드스틸 왕국의 지배자 크롬웰이 울프블러드 왕국의 동맹국이자 왕비 마고의 모국인 나이엔의 수도 크롬 시를 침략하기에 이르렀다. 이웃나라의 어려움을 보고만 있지 못한 블러드 왕가는 동맹국을 위해 출정식을 가졌고 왕가의 상징이자 자랑인 2천기에 다다르는 흰 늑대 기병단의 선봉으로 제 1왕자 올란이 서게되었다. 그리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전율을 머금게 만드는 찬란한 출정식을 거쳐 진군하는 가운데 아직 어린 듀란만이 왕궁에 남아있게 되었다. 붉은 갑주를 휘날리는 아름다운 여인 까미유와 순진무구한 얼굴을 지녔지만 무공 만큼은 뛰어난 스탕달, 백년 전의 전쟁에서 큰 성공을 거둔 마법사 플로베르와 시종장등 몇 사람은 듀란을 호위하기 위해 남았다. 왕실의 많은 이들이 전쟁에 참여한지 몇 개월이 지났지만 이렇다할 승전보가 전해지지 않아 애태우던 중 군대의 최고 사령관이 한 여자아이를 태우고 왕실로 돌아왔는데 그가 전해준 내용은 실로 끔찍하기만 하다.
또한 사령관이 태우고 온 여자아이는 나이엔의 막내 공주로 듀란의 정혼자이며 이웃 나라를 침략하고 왕과 왕자를 사로잡은 이들의 정체가 사람이 아닌 골렘이었기에 사람으로 이루어진 군대는 패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준다. 그리고 울프블러드 왕국 까지 다가온 골렘은 왕국을 폐허로 만들었고 듀란은 두려움에 떨며 아무도 가지 않았던 지하 공간에 숨어들었다. 그러나 그곳에서 듀란은 작고 흰 빛을 발견했고 그 빛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다. 그순간 빛은 듀란에게 말을 걸어오고 자신이 고타마라고 말한다. 상상하는 대로 힘이 주어진다는 고타마. 하지만 엄격한 세 가지 제약을 지닌 고타마의 힘. 겁 많고 나약하며 울보인 듀란은 고타마의 힘을 빌어 크롬웰의 군대와 골렘을 처리할 수 있을까..? 이러저러한 일들이 많은 가운데 혼자 힘으로 알아가고 ,이겨내야만하는 역경과 고난을 딛고 고타마의 힘을 제대로 발현해낼 수 있을지... 무엇이든 상상하라. 상상은 현실이 될 것이며 그것을 만들어내는 이는 결국 듀란 자신일지니...
-상상의 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지켜야 한다. 첫째.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힘만 원할 수 있다. 둘째. 스스로가 확실히 깨닫고 아는 힘만 원할 수 있다. 셋째. 이전에 사용했던 힘보다 더욱 강한 힘만 원할 수 있다. 이 조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때, 고타마는 힘을 빌려 주지 못하며, 상상의 힘은 구현되지 않는다. -
<고타마>는 나름 재미있었고 청소년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수 있어보인다. 강력한 마법을 가졌든. 좋은 성격을 원하든 , 공부를 잘 하게 만들어주는 비법을 전수받았든 그것을 실현하는 것은 결국 아이 스스로의 의지와 결단에 있다는 것을 듀란이라는 인물을 통해 말하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소설에서 의지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수도 있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