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트레이너의 자격 - 진심으로 승부하라
허창현 지음 / 이담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주에서는 별로 겪어보지 않았지만, 서울에서 일할 때는 사무실 부근에서 전단지를 피티숍 전단지를 받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쉬이 피로해지고, 근육양이 줄어드는 느낌이 들어서 정기적으로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사실은 회사에도 피티룸이 있어서 점심시간 혹은 일과 후에 이용을 할 수 있는 모양입니다만, 익숙하지 않은 일을 시작하는데 용감하지 못해서 주저하고 있습니다. 대신에 옛날에 열심히 하던 볼링을 다시 시작하기는 했습니다.

<퍼스널 트레이너의 자격>을 읽으면서 생소했던 피티숍과 개인운동을 도와주는 퍼스널 트레이너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자의 말대로 이 책은‘운동방법, 다이어트법, 운동생리학 등 개인운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책은 아닙니다. 그러니까 개인운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위한 책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직 트레이너라는 이름으로 겪게 된 경험, 고객과 현장에서 부딪혔던 사례들을 정리한, 그러니까 트레이너에 뜻을 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라고 하는 편이 맞을 것 같습니다.

특별항 이유가 있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서 트레이너의 길에 접어 든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혀가면서 체득한 것을 바탕으로 트레이터로서의 길을 밟아가다가 지금은 두 개의 피티숍을 운영하고 있는 회장님(?)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함으로써 트레이너에 뜻을 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내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책은 모두 다섯 부분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제1부 ‘퍼스널 트레이너에 대한 오해와 편견’에서는,  박봉이고, 힘이 들어서 오래가지 못한다는 편견, 몸이 크고 좋아야 한다는 오해 등의 진실을 밝혔습니다. 제2부 ‘꿈의 직업 퍼스널 트레이너’에서는 건강을 위하여 개인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운동을 하는 방법은 물론 건강에 필요한 정보들을 적절하게 제공하는 건강도우미라는 점을 생각하면 트레이너라는 직업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가져도 좋겠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제3부 ‘어떻게 시작하는가’에서는 트레이너가 되는 방법, 즉 필요한 공부라거나 트레이너로 가져야할 기본적인 자세 등을 설명합니다. 제4부 ‘회원관리와 마케팅’에서는 트레이너의 길로 들어선 분들이 절실하게 필요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즉, 트레이너로서 성공가도를 달리기 위한 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제5부 ‘퍼스널 트레이너의 비전’에서는 트레이너라는 직업의 전망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쉽게 말하면 괜찮은 직업이라는 것입니다.

저도 십년 이상 블로그를 해왔고, 최근에는 활동하던 블로그 커뮤니티가 문을 닫으면서 기존의 포털에서 새롭게 블로그를 열었습니다. 기왕에 활동하던 블로그는 천만이 훌쩍 넘는 방문객을 자랑하던(?) 파워블로거였지만, 새로 연 블로그에서는 새내기에 불과한 셈이라서 하루 방문객이 100명이 안되는 날도 많습니다. 물론 많은 방문객이 찾아와 제 글을 읽어주시면 좋겠지만, 그러기 위하여 별도로 애를 써야겠다는 생각도 별로 없습니다. 저에게 블로그는 단순히 필요한 자료를 모아두고, 제가 쓴 글을 정리하여 갈무리하는 곳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자의 경우처럼 블로그를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애쓰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블로그에서는 별로 흥미를 느낄만한 내용을 찾아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블로그를 본인의 사업과 잘 연결하여 성공을 거둔 그런 사례처럼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에 관한 내용을 자신의 블로그에서 사업의 홍보목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아무리 당사자의 허락을 얻어서 하는 일이라고 해도 적절한 일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최근에 블로그 담당자로부터 저의 블로그에서도 광고를 낼 수 있게 해주겠다는 통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개인 블로그에서 광고를 붙여본 적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퍼스널 트레이너의 자격>은 퍼스털 트레이너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하면 이 분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길안내서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