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전 8시 27분, 바깥 기온은 영상 8도 입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토요일이고, 3월 마지막 날입니다. 토요일이라서 그런지 평소보다는 조금 더 조용한 것 같은 기분입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주말 아침은 살짝 그런 기분이 들어요.^^


 이번주 날씨가 무척 따뜻했습니다. 아침 기온도 12도나 되는 날이 있었고, 그리고 낮기온이 거의 19도에 가까운 날도 있었습니다. 그것도 어쩌다 한 번도 아니고, 어제, 그리고 그저께의 기온이 그랬습니다. 그 전날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번주 들어서는 기온이 높은 날이 계속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기억하는 3월과는 조금 다른 것 같은데... 실제 기온과 상관없이 어제 기온이 전날보다도 더 높았던 것 같았습니다.


 요즘 그래서인지 바깥도 꽃피는 계절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어제는 아침에는 지나가면서 아무것도 없던 나무들인데, 점심시간 햇볕이 환한 시간에 다시 지나가면서 보니까 매화가 조금 피었고, 그리고 그 가까운 곳에 있는 목련나무는 목련이 피려는지 조금 하얗게 되었습니다. 그 두 나무는 낮에 햇볕이 아주 잘 드는 곳에 있어서 그렇고, 바로 옆이지만 햇볕이 들지 않는 자리에 있는 나무는 아침에 보았던 것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있는 나무들이 조금 더 계절의 변화를 일찍 만나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매년 그 두 나무가 조금 더 일찍 꽃이 피는 편이거든요.


 올해는 겨울이 추웠고, 집안의 다육식물들은 지난해보다는 조금 늦게 꽃이 피는 것 같았습니다만, 이번주 따뜻해서 그런지 거의 꽃이 핀 화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계속 이어지는 바람에 사진을 찍어도 환하게 나오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엄마가 꽃이 핀 줄기를 자른다고 하셔서 어제는 조금만 사진을 찍었습니다. 



 오늘은 토요일인데, 오늘은 미세먼지나 황사도 휴일이면 좋을텐데, 오늘 오전 서울 경기 수도권 지역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거라고 합니다. 조금 전에 네이버에서 찾아본 것으로는 전국이 미세먼지는 보통, 초미세먼지는 보통과 나쁨 입니다. 오늘도 외출할 때는 마스크 챙겨야 할 것 같아요.


 오늘까지 3월이고, 내일은 4월입니다.

 오늘 하고 싶은 일들, 3월에 이루고 싶은 일들, 오늘 꼭 하시고, 내일은 4월부터 하고 싶은 일들을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내일 하는 걸로 저는 거의 다 미루기로 했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3-31 12: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4-01 08:2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