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각은 오후 6시 48분, 바깥 기온은 영상 9도 입니다. 아침부터 비가 오고 있어요. 편안한 일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금요일부터 기온이 많이 올라갔는데, 오늘은 비가 내려서 그런지 어제보다는 조금 기온이 낮지만, 그래도 낮에는 12도까지 올라가는 따뜻한 날이었어요. 그래도 비오는 날이니까 생각보다 그렇게 따뜻한 느낌은 적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난주 초만 해도 아침 기온이 영하였을텐데, 기온이 진짜 빠르게 올라가는 것 같아요. 주말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더 높을 수도 있어서, 비가 오고 나서 조금 내려갈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봄에는 비가 한 번 올 때마다 따뜻해지는 시기여서, 그렇게 추운 날이 많이 남지는 않은 것 같아요.


 이번 겨울에 추운 날씨가 시작될 때에도, 처음 눈이 내렸던 11월에도 갑자기 며칠 사이에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추운 날씨에 적응하기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한 주 사이에 옷차림이 달라질 정도로 기온이 내려갔었어요. 이번 겨울 정말 추웠는데, 조금 살 것 같은 온도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그리고 봄인가? 하는 기분입니다. 작년에는 3월에도 저녁이 되면 꽤 추웠는데, 올해는 겨울이 추워서 그런지 봄이 더 빨리 오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요.


 비가 오는 날에는 창문을 잘 열지 않게 됩니다. 집안이 눅눅해지니까요. 하지만 이런 날에도 창문을 열면, 열었을 때는 순간적으로 바깥의 공기가 들어와서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그렇지만 조금 지나면 습도가 높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같아서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많아서, 바깥으로 통하는 창문을 열고 서 있을 때 공기가 좋지 않은 날도 없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비가 와서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 않아서 사진이 없습니다. 비오는 날, 흐린 날에는 바깥에서는 조금 나은데, 실내에서는 사진이 조금 어둡게 나와서요.^^


 이젠 2월이 아니라 3월이 되었는데, 아직 2월 어디쯤에 마음이 남은 것 같아요. 내일부터는 이제 진짜 3월이야, 하는 생각을 조금 더 많이 해야겠어요.


 벌써 저녁먹을 시간입니다.

 저녁 맛있게 드시고, 편안한 일요일 저녁시간 보내세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3-04 21: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3-05 00:25   URL
비밀 댓글입니다.

코끼리 2018-03-04 22: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여기는 김해인데 오늘 거의 16도까지 올라가서 더웠습니다. 그럼 내일도 좋은 하루 되세요.

서니데이 2018-03-05 00:26   좋아요 0 | URL
오늘 김해는 무척 따뜻한 날이었겠어요. 여긴 그 정도는 아니지만, 비가 내려도 추운 날은 아니었을 것 같아요.
코끼리님,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