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손글씨 페이퍼를 두 번 올렸는데, 부족함 많지만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손글씨를 조금 썼습니다. 오늘은 윤선현의 <하루 15분 정리의 힘> 이라는 책입니다.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에게 제대로 배우는 유쾌한 정리법이라는 표현처럼, 옷장이나 수납장의 정리에 그치지 않고, 시간, 인맥 등 정리를 필요로 하는 다양하고 많은 것들을 소개합니다. 


 얼마전에 오래된 물건을 정리하고 나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마도 새로 살 생각을 해서 그런 것 같긴 하지만, 공간이 비워져 있는 것을 보는 느낌도 좋긴 합니다. 가득 차 있는 공간이 좋을 때도 있지만, 때로는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서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기도 하거든요. ^^;




 


습관 하나가 몸에 배는 데는 일정한 시간이 필요하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새로운 회로가 만들어지는 데는 3주가 걸리고, 반사적으로 행동하는 데는 66일, 완전히 자신의 습관으로 만드는 데는 100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하루에 30분만 더 일찍 일어나보기‘ ‘1시간 일찍 자기‘ 등 가벼운 것부터 하나씩 딱 100일 동안만 노력해보라.
- 하루 15분 정리의 힘,윤선현, 위즈덤하우스, 2012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7-10-25 2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서 예전에는 100일 기도를 했던 것 아닐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겠지요.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