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지내고 계신가요. 다들 지난주부터는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의 화제도 관심사도 비슷했습니다. 날이 갑자기 더워지면서 꽃이 거의 지고, 오가는 길에는 또 다른 꽃이 피었습니다. 지난 주는 더디고 길면서도, 그냥 빨리 지나가는 것만 같았습니다.

 

 오늘 페이퍼는 어린이책과 영화에 관한 책에 관해 써보려고 합니다.

 

 

 

 

 

 

 

 

 

 

 

 

 

 

1. 잠수네 프리스쿨 영어공부법

2. 5대 가족

3. 부모로 산다는 것

4. 가족은 나의 힘

 

 

--

 

1. 잠수네 프리스쿨 영어공부법

-- 이신애

-- 전에도 검색하다 <잠수네>라고 붙은 조금은 특별한 공부법 책이 있긴 했는데, 아이들 대상이어서 자세히 보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나온 책은 아무래도 더 나이가 어린 5세에서 7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영어공부를 위한 책인 것 같습니다. 이 시기 아이들이라면 기초부터 시작하는 외국어학습일텐데, 어떻게 시작하는지 참고가 되는 책이라면 좋겠습니다.

 

 조금더 찾아보니 이런 책들이 나와있더라구요. 이전에도 영어공부법에 관한 책은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5대 가족

-- 고은, 이억배

 

-- 알라딘 북펀드에서 먼저 소개를 읽었는데, 책이 나와서 미리보기로 잠깐 봤습니다. 고은 시인의 글과 그림책 작가 이억배 화백의 그림이 있는 어린이 책인데, 티베트 유목민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5대에 걸친 대가족이 살아가는 이야기인데, 실제 현지를 답사하고 소품과 같은 작은 부분도 세밀히 담았다고 하니까, 읽어보기로 했습니다. 어린이 그림책이라 페이지는 많지 않은편인데, 미리보기를 조금 보고 참고하기로 했습니다.

 

 이억배 그림책

-- 여러권 되는데, 검색해보니까 <세상에서 제일 힘쎈 수탉>이 잘 알려져있는 것 같습니다.

 

 

 

 

 

 

 

 

 

 

 

 

3. 부모로 산다는 것

-- 제니퍼 시니어

-- 부제는 잃어버리는 많은 것들 그래도 세상을 살아가는 이유, 입니다. 원서의 제목은 All Joy and No Fun: The Paradox of Modern Parenthood 이라서, 조금은 다릅니다. 아이, 자녀교육에 관한 부모를 위한 책들은 여러 권 있었습니다. 아이를 어떻게 교육하거나, 어떤 방향으로 볼 것인가, 그런 것들은 대부분 부모가 아이에게 주는 영향에 대해 쓴 책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 책은 아이가 생기고 나서 부모가 된 시점이후 아이가 부모에게 주는 영향에 관심을 보이고 육아와 가족관계에 대해 이전과는 조금은 다른 내용의 설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육아,와 아이보다는 부모가 되어 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관심을 조금 가져봅니다.

 

4. 가족은 나의 힘

-- 고정욱, 최은영

-- 초등생 교과서에 수록된 내용을 이야기로 풀어내고, 가족구성원과 가족의 개념, 최근에 변화하고 있는 우리나라 가족의 모습 등에 대해서 그림과 만화를 통해 재미있게 설명한 책입니다. 전통적인 가족과 현대의 가족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고, 집집마다 조금씩 다른 가족구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과는 달라진 가족의 구성으로 많은 부분 달라지고 있는 점도 있습니다. 우리 가족과 다른 가족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사회의 작은 구성원인 가족에 대해 즐겁게 배우면 좋겠습니다.

 

 

 

 영화의 원작, 또는 소설의 원작

 

 

 

 

 

 

 

 

 

 

 

1. 역린

2. 변호인

3. 필로미나의 기적

4. 백프로

5. 길버트 그레이프

6. 속죄

7. 리스본행 야간열차

 

 

 

 

-- 최근 개봉하는 영화들을 보면 원작이 소설인 책도 있지만, 영화를 소설로 옮기는 책도 있습니다. 4월에 개봉한다는 소식이 들리는 영화 <역린>의 경우에는 영화가 원작일 것 같고, 반대로 <속죄>는 영화 <어톤먼트>의 원작이 되는 책입니다. 영화를 볼 때는 화면에 몰입하게 되지만, 보고 나서 다시 책을 보면 아, 그 이야기가 이랬지 하는 생각을 하게 될 때도 있습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들 기다리는 기쁜 소식 들리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