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월요일인데, 꼭 화요일 같네요. 오늘 페이퍼에서는 한동안 보지 않아서 밀려있는 만화 구경하러 갑니다. 만화책은 연재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소설보다는 단행본으로 나오는 권수가 여러 권인 책이 많지만, 단편으로 계속 나오고 있는 책들도 없지 않습니다.

 

 

 

 

 

 

 

 

 

 

 

 

1. 나의 우주는 아직 멀다

2. 어느날 문득 어른이 되었습니다

3. 심야식당 12

4. 노아

 

1. 마쓰다 미리 신작

 

--- 마쓰다 미리는 만화가이지만, 단순한 그림과 공감할만한 내용을 담은 책이라서 많은 독자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책 중에서 한 권은 만화이고, 한 권은 에세이입니다. 만화가 이기도 하고, 일러스트도 그리고 수필을 쓰기도 한다는데, 검색해보니 원서지만 소설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원서로는 만화가 아니라 그림책이나 에세이처럼 나오는 책들도 있었어요. 어떻게 보면, 간단한 그림이 있는 에세이 같기도 합니다.

 

-- 이 책은 마쓰다 미리의 원서인데, 알라딘 카테고리로는 일본소설로 분류되어 있었어요.

 

 

 

 

 

 

 

 

 

2. 심야식당

 

-- <심야식당>은 드라마로도 나왔다고 하는데, 아직 책은 몇 권 보지 못했어요. 그 사이 벌써 12권입니다. 한밤중에만 여는 식당 (밥집)의 메뉴가 인기가 있어서 아마 요리책도 나온 것 같은데요. 컬러사진으로 만화의 에피소드에 나왔던 인기메뉴를 소개하는 책으로 보입니다. <심야식당 에센스>는 드라마로 나왔던 에피소드가 수록된 내용이고, 드라마는 시즌 1, 2로 분리되어 DVD로도 출시되었습니다.


 

 

 

 

 

 

 

 

 

 

 1. 심야식당 부엌이야기

2. 심야식당 단츄

3. 심야식당 에센스 1,2, 세트

4. 심야식당 시즌1, 시즌2

 

 

 

 

 

 

 

3. 노아

 

 -- <노아>는 소개를 보니까, <블랙스완>의 감독이 이야기를 쓰고, 영화의 원작이 되기도 했고, 그린 사람은 캐나다 출신 만화가가 그린 그래픽 노블이고,  벨기에의 만화전문 출판사에서 나온 책인데, 원래 성경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 이야기에서 온 거니까, 여러 사람이 협업해서 나온 책이라고 해야 겠습니다. 이달에 영화가 개봉한다고 하니, 영화 보러 가기 전에 한 번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웹툰과 소년만화

 

-- 웹툰은 역시 지면에 그리는 만화에 비해서는 컬러가 많다는 점이 먼저 떠오르지만, 그외에도 무척 다양한 내용도 있지만, 연재중인 웹툰이 잡지 연재시보다 많고, 자주 연재되기 때문에, 보다 놓치기도 하고, 이런게 있었나 싶기도 한 만화가 새로 계속 계속 나옵니다. 이 중에서 저도 몇 권 보기는 했는데, 어디까지 봤는지는 책을 봐야 알 것 같습니다. 웹툰도 전에는 무료 연재가 있었지만, 완결되거나, 또는 사이트에 따라서는 유료로 연재되는 만화도 있더라구요. 잡지를 보듯 회당 결제되는 방식인데, 볼 수 있는 기간이 길진 않았어요. 그래서 전에 봤지만, 만화책을 사서 보게될 경우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1. 이런 영웅은 싫어 8

2. 아름다운 선3

3. 연극이 끝나고 난 WHO

4. 아이들의 권선생님

 

 

 -- 강도하의 아름다운 선

최근에 완결이 되었습니다.

 

 

 

 

 

 

 

 

-- 여자만화 구두, 최근 드라마로 방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도 웹툰 연재를 했던 책이라고 합니다.

 

 

 

 1. 뽀짜툰

2. 마피의 다락방

3. 연애혁명

 

 

 

 

 

 

 

 

-- 강도하의 책 <아름다운 선>은 최근 단행본으로 완결되어 세트로도 나왔습니다. 웹툰은 처음에는 도전만화 형식으로 시작해서 정기연재로 되고, 단행본으로 출간되는 책들도 있는 것 같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무료 사이트가 아닌 유료연재가 되다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꼬마비의 책 <연극이 끝나고 난 WHO>의 경우에는 단편모음인데, 그 중에서 유료연재된 것도 있었다는 소개가 있었어요.

 

 내용이나 소재가 독특하거나 판타지나 초능력자 등이 나오기도 하지만, 웹툰에서도 소소한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이야기,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이 집에서 기르는 동물 이야기, 그리고 평범해보이더라도 그 안에서 마음을 울릴 수도 있거나, 아니면 재미있을 만한 다양한 이야기가 많네요. 웹에서 연재되는 것을 보다가 만화책을보면, 확실히 스크롤을 내려서 보던 책이라 약간은 다른 느낌도 듭니다.

 

 

 

 

 

 

 

 

 

 

 

1. 클로저 이상용 1.2

3. 믹스1

3. 블리치61

4. 은혼51

 

--- 스포츠 만화가 많았던 것으로 기억되는 아다치 미츠루의 신작은 야구를 소재로 했는데, 웹툰에도 야구 만화가 있더라구요. 물론 분위기는 두 책이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 만화잡지 점프에 연재중인 블리치와 은혼은 연재시작이후 계속해서 단행본이 출간되어서 그런지, 이번에 나온 책이 블리치는 61, 은혼은 51입니다.

 

 

 애장판 또는 장기간 연재중인 만화들

 

 

 

 

 

 

 

 

 

 

 

 

 

 

 

 

 

1. 굿바이 미스터 블랙 1.2.3.

2. 왕가의 문장 23

3. 마스카 애장판3

4. 도쿄 크레이지 파라다이스 3.4.5.6.

 

--- <굿바이 미스터 블랙>은 오래 전에 나온 만화가 황미나 님의 책인데, 1997년에도 한 번 나왔더라구요. 황미나 대표작 중 하나지만, 처음 나온 건 꽤 오래전이라서, 초판을 가지고 계신 분이 많지 않으실 거고, 전에 보신 분들도 어쩌면 다시 보고 싶으실 수 있겠네요.

 

 <왕가의 문장>은 1976년 첫 연재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진행중이라고 하는데, 시간에 비해서는 책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집트를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인데, 2011년의 정식 발매 이전에도 나온 책이 있어서 그 때 보고, 최근에 다시 보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습니다.

 

<마스카>는 초판이 나오고 오래되어서인지 최근에 애장판으로 다시 출간되는데, 의외로 처음 두 권이 나오고 다음 권이 빨리 나오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도쿄 크레이지 파라다이스>는 이전판이 19권까지 나왔던 책인데, 최근 애장판으로 계속 출간되고 있습니다.

 

 순정만화

 

 

 

 

 

 

 

 

 

 

1. 세상이 가르쳐준 비밀 14

2. 나츠메 우인장16

3. 아옹선생 우인장

4. 러브리스 10.11

 

-- 순정만화라고 카테고리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만, 이 책들은 환상적인 내용을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골동품 가게에서 만나게 되는 사연있는 물건들, 요괴, 강아지나 고양이 귀가 있는 특이한 외형을 가진 주인공이 등장하는 판타지도 있습니다. 단행본이 연재되는 기간이 길어지면, 중간에 작가가 한동안 연재를 쉬기도 하는데, <세상이 가르쳐준 비밀>은 앞의 책 이후 3년만의 연재라고 합니다. 소년만화에 비해서는 단행본으로 한 권씩 연재되는 분량이 적은 모양인지, 출간되는 속도나 권수도 기간에 비해서는 적은 것 같습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은 또 다른 이야기를 담은 책을 소개하는 페이퍼로 돌아오겠습니다.

기분좋은 월요일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