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페이퍼입니다. 역시 페이퍼도 매일매일 써야 밀리지 않는 거군요. 한 며칠 안 쓰다 쓰니 책이 많네요.^^;

 

 오늘 페이퍼에서는 경제경영 또는 자기계발에 관한 책입니다. 성과라거나 성과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들에 관한 책이 여러 권인 것으로 보입니다.

 

 

 

 

 

 

 

 

 

 

 

1. 셀프 파워

2. 포커스

3.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4.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이전보다 불안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는 말이 들려올 때마다, 사람들은 불안해질 수 있는데, 그럴 때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성장해갈 수 있다면 그 과정을 거치면서 성과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과를 위해서는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고, 선택과 결정의 순간에 어떤 점을 생각해야 할 것인지도 생각해봐야 할 문제인데, 중요한 순간에 결정을 하는 것이 쉽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또한 어떤 순간에 갑자기 해낼 수 있는 일이 아니라면 지속적인 과정이 요구될 수도 있겠고, 다들 바쁘게 사는 만큼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성과를 얻기 위한 집중력과 주의력에 관심을 가져볼 수 도 있겠습니다.

 

---------

 

1. 셀프 파워

-- 김종식

-- 부제는 당신은 제대로 미쳐본 적이 있는가, 입니다.  30여년간 여러 기업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성과를 얻고 다른 사람의 방식이 아닌 자신의 답을 낼 수 있는데 필요한 내용을 썼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셀프 파워란, 외부 자극이 아닌 자기 동력으로 움직이고, 남의 답이 아닌 자신의 답으로 해결하며, 스스로 성장하는 힘, 셀퍼는 셀프 파워를 통해서 성공을 만들어내는 사람과 조직, 이라고 합니다. (p.18) 이 책에서는 셀프 모티베이션, 셀프 파워, 셀프 시스템으로 나누어 설명한다고 합니다.

 

 

2. 포커스

-- 대니얼 골먼

 

 

 

 

 

 

 

 

 

-- 부제는 당신의 잠재된 탁월함을 깨우는 열쇠, 로 주의력에 대해서 신경학과 심리학의 최근 연구 자료를 통해 주의력과 집중력에 대해 연구된 내용을 소개하고, 다양한 분야의 현장으로부터 여러 사례를 제시하면서 주의력, 집중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훈련하는 방식 등을 설명합니다. 이전보다 디지털기기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인터넷 사용시간이 늘어나고 있는데, 디지털 시대의 순간적인 집중력보다는 스스로 원하는 대상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작 <EQ 감성지능>으로 잘 알려진 저자의 신간입니다.

 

 

3.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 도쓰카 다카마사

 

 

 

 

 

 

 

 

 

 

 

-- 부제는 평생 성장을 멈추지 않는 사람들의 48가지 공통점, 입니다. 골드만삭스, 맥킨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을 거치면서 저자가 발견한 것 중에서 이들의 공통점으로 '기본에 집중하는 것'을 찾았습니다. 이 책에서는 각 회사의 기본 원칙과 회사별 우선원칙 및 노하우를 설명합니다. 기본은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이지만, 그러한 것을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고 나아가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1.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긴다

2. 자기계발을 평생 지속한다

3. 하루도 빠짐없이 성과를 낸다

4. 글로벌 마인드를 한 순간도 놓치지 않는다

 

여기에서 기본은 크게 4가지 포인트로 정리되고, 여기에서 다시 48가지의 에피소드로 사례와 설명을 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각 회사의 기본원칙과 회사별 우선 원칙 및 노하우도 소개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4.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 이동진, 김주은, 배연향, 양효선, 민세훈

-- 부제는 경쟁의 판을 바꾼 16가지 중대한 결정들, 입니다. 살다보면 선택과 결정의 순간을 맞듯 기업도 그런 시기가 있는데, 한 시기의 선택과 결정을 통해서 기업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레드불, 뱅앤올룹슨,티파니, P&G 어느 정도 소비자에게는 알려져있지만, 비즈니스 관점에서는 접하기 어려울 16개 기업을 선정해, 의사결정과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여기에서의 선택을 통해서 배울 점을 찾으려 합니다.

 

-------------

 경제경영 서적은 자기계발 서적의 카테고리에도 들어가는 책이 많네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금요일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