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 금요일 페이퍼입니다. 명절을 보내고 다들 더 피곤하고 힘들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금요일입니다!

 

  오늘 첫번재 페이퍼에서는 경제경영, 자기계발에 해당하는 책을 고릅니다. 시간이 되면 두번째 페이퍼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책을 보러 가실까요.

 

 

 

 

 

 

 

 

 

 

 

1.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2. 중국업계지도

3. 구본형의 마지막수업

4. 인생내공

 

  보다 세분화되고 복잡해지며, 다양해지는 여러 가지의 분야를 다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바뀌는 변화에 적응하기도 어렵구요. 그래서인지 올해 나오는 책들도 변화에 대해 쓴 책이 보입니다. 세상은 이전과 다르게 바뀌고 있다거나, 아니면 이전의 방식으로는 살아남을 수없다거나 하는 경고와도 같은 조언이 있고, 여기에 더하여 현장에서는 경영전문가나 컨설턴트에게 맡길수만은 없을 정도로 변화는 예측하기 힘들다는 생각도 더해집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것들로 지금 우리 주변은 채워져있습니다만, 매번 쉽지않았지만 나름대로 적응하면서 살아왔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떤 전략을 세울 것인가는 우리의 선택일 수 있지만, 많이 듣고 많이 배우면서 조금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1. 당신은 전략가입니까

--  신시아 A 몽고메리

 

 

 

 

 

 

 

--- 이 책은 2013년 2월에 나온 <당신은 전략가입니까>의 2014년 특별증보판으로,  세계 0.1%에게만 허락된 특권, 하버드경영대학원의 전설적 전략 강의, 라는 부제와 표지는 그대로 하고, 최신 기업전략의 현황과 문제점, 향후 대안적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고찰을 담은, 신시아 A. 몽고메리 교수의 맥킨지 보고서 및 Strategy+Business 리포터가 추가로 수록되었습니다.

 

 하버드 최고 전략 강의로 매해 3주간, 총 3년간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직접 전략을 세우고 적용해보면서 다시 수정보완하는 것을 계속하는 과정을 거쳐 스스로 전략을 세우고 분석, 창출, 대응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서 경영 컨설턴트와 같은 전문가에게만 의존하지 않을 수 있는 살아있는 전략 강의가 되는 것이 목표인 듯 합니다.

 

 

2. 중국업계지도

-- 김상민, 황세원, 김원, 강보경, 천이, 조우이

--   다른 나라에 비해 중국의 경제성장 속도가 빠르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자세한 내용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부제는 그래픽으로 파헤친 차이나 파워의 실체, 이며,중국에서 거주하는 한국인과 중국인 저자가 1년간 40여개 업종을 리서치하여 중국기업정보를 공개한 책이라고 소개하며, 본문 내용은 단순한 텍스트나 표로 표현하지 않고, 다색의 그래픽을 활용하여 독자의 가독성을 높이는데도 신경쓴 부분이 보입니다.

 

 

3. 구본형의 마지막 수업

-- 구본형, 박미형, 정재엽

 

 

 

 

 

 

 

 

 

 

 

 1. 구본형의 마지막수업

2. 마지막편지

3. 나는 이렇게 될 것이다

4. 구본형의 그리스인이야기

5. 구본형의 신화읽는 시간

 

 

 

 

-- 변화경영전문가 구본형의 유작으로, 생전 저자가 방송했던 EBS FM 라디오 <고전읽기>를 녹취작업하고 구본형 소장이 남긴 604편의 <구본형 칼럼>, 375편의 <마음편지>에서 해당 고전의 내용을 취합하여, 변화와 자기경영을 위한 동서양 문학과 철한 고전 17편을 담았다고 합니다. 현재 예약판매중인데, 이전에도 그리스신화에 대해 쓴 책을 비롯해서 고전에 대한 관심을 가졌던 저자의 유작이 나온다는 소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인생내공

--- 이시형, 이희수

--- 지난 세기에 비해 많은 것들이 변한 세상에 살고 있고, 하루하루 적응해나가면서 살고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전 세대보다 평균수명이 늘어 이제는 100세 시대가 올 거라는 예측이 나오지만, 어느 시점을 넘어서면 일찍 정년을 맞고 이후에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고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서 살아가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뇌과학과 문화인류학을 공부한 이시형박사와 이희수교수의 공저로 나온 책이며, 앞으로 살아야 할 내일을 고민하는 책입니다. 두 저자가 세로토닌 아카데미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이 책에 이어 좋은 책이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오늘 첫번째 페이퍼입니다. 시간이 되면 두번째 페이퍼를 쓰겠습니다. 그렇지만, 오늘은 읽은 책 후기도 써야해서 어떨지 약간 자신은 없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시작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