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페이퍼는 어린이책입니다. 조금 둘러봤는데, 잘 알려진 학습만화도 있고, 최근에 나온 통합과정이나 새로운 교과과정을 반영한 책들도 여러권 있어서, 오늘은 그 중에서 일부만 소개할까합니다.

 

 

 

 

 

 

 

 

 

 

1. 스토리버스

2. 똑똑한 지리책

3. 보리국어사전 2014

4. 사회가 재미있는 그림교과서

 

---

 학습만화나 학년별 초등생 교과서와 관련있는 책들이 워낙 많고 다양하더라구요. 그리고 설명이 잘 되어있는 것도 좋았어요. 학년이나 과목, 또는 개정 교과서의 특징을 살려서 썼다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정말 많아서 오늘 쓰고 다음에 한 번 더 쓸게요.

 

 

1. 스토리버스

--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융합사회로 나뉘며 2013년 12월에 과학1권이 나온 이후 거의 두달만에 10권정도 나왔습니다. 공부툰이라고 광고를 하는 것으로 보아, 학습만화가 있다는 점도 강조하는 것 같은데, 그래도 책의 본문분량에 비해 만화분량이 많은 것 같지는 않고, 대신 사진이 컬러로 들어가고 8가지 스토리형식으로 분류해서 보기도 괜찮을 것 같아요. 과학 25권 사회15권으로 예정된 것 같으니까 앞으로도 계속 나오긴 할텐데, 지금처럼 빠르게 나올 것인지 궁금합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 우주

2. 지구

3. 환경

4. 생태계

5. 인체

6. 동물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안전

2. 가족

3. 직업

4. 지도

 

 

2. 똑똑한 지리책

-- 김진수 지음, 이주희,박경아, 임근선 그림,

 

  현직 지리교사가 쓴 책으로 중학교 교과과정에 해당하는 내용을 친근한 구어체로 썼다고 합니다.  교과서와 교과서 밖의 경계를 오가는 재미있는 지리책을 목표로 하여 국경과 같은경계선을 기준으로 나뉘는 공간적 구분이 아닌 총체적 관점에서 자연과 사람, 공간을 풀어낸 책으로, 1권은 자연지리, 2권은 인문지리입니다.

 

 

3. 보리국어사전 2014개정증보판

-- 토박이 사전 편찬실, 윤구병 감수

 

  남녘과 북녘의 초.중등 학생들이 함께 보는, 이라는 부제가 있는 보리 국어사전이 2008년 이후 2014년 개정증보판을 냈습니다.

 

2014년 현재 초등학교 교과서에 등장하는 낱말을 충실히 반영하고, 2009-2012의 7차 개정교과서, 2013년의 1,2학년 통합교과서에 새로 나오는 낱말 2000여개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사전의 낱말 옆에 그에 맞는 그림이 있어서 보면서 이해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사회가 재미있는 그림교과서

-- 박선희, 이주영

   새롭게 개정된 통합 1, 2학년군에 해당하는 주제인 ‘가족’, ‘이웃’, ‘학교’,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에 따라 구성하여, 다양한 장소를 계절별로 여행하듯 들여다 보고, 숨어있는 아이 마루를 찾으면서 각 장소를 둘러보고 각 장소에 대해 크게 또는 하나씩 보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놓치기 쉬운 개념을 퀴즈로 알아보는 편도 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책을 보면서 아이들이 사회에 대한 총체적 인식과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페이퍼로 돌아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