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어린이책이 있는 페이퍼를 썼으니까 오늘은 육아, 교육과 관련이 있을만한 책을 찾아볼까 합니다. 자녀교육과 관련있는 책도 많아서, 에세이도 있고, 음식과 관련있을 책도 있고 찾고나서 보니까 여러가지 입니다.

 

 

 

 

 

 

 

 

 

1. 부모의 5가지 덫

2. 스칸디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

3. 아이에게 이것을 먹이지 마라

4. 한비네집 맛있는 이야기

 

 부모님들의 자녀교육방식은 집집마다 다르겠고, 교육전문가별로 다를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른 나라의 교육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가 태어나서 자라기까지 해야할 것과 신경써야 할 일들은 무척 많다고 하고, 잘 하고 싶은 마음 그대로 잘 되지 않을 때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자녀에 대해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좋은 아이로 커가기를 바라는 마음은 어느 집이나 많이 차이나지는 않을 거라고 믿고 싶습니다.  

 

-------------

 

1. 부모의 5가지 덫

-- 비키 호플

--- 부제는 알면서도 빠져드는 부모의 5가지 문제 행동 , 입니다. 부모가 아이에게 신경을 쓰게되지만, 이러한 관심이 지나쳐서 간섭과 과잉보호하는 경우에도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부모의 부적절함에 대해 간섭, 모면, 헌신, 불안, 착각의 다섯가지의 예시를 들었습니다. 미국의 부모교육 전문가인 저자도 직접 아이를 키우고, 수많은 부모들을 가르쳤던 경험을 살려 책을 썼습니다.

 

2, 스칸디 부모는 자녀에게 시간을 선물한다

-- 황선준, 황레나

-- 부제는 자신감과 행복지수 세계 최고인 북유럽 육아와 교육의 비밀, 입니다. 유학을 갔던 스웨덴에서 결혼해서 26년간 세 아이를 낳아 키웠던 경험과, 스웨덴에서 부부가 각각 교육행정분야와 학교상담전문가로 일했던 경험을 살려서 쓴 육아, 교육에 관한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최근 스칸디나비아식 교육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 북유럽 교육법의 좋은 점과 우리나라와의 다른 점 등을 조금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아이에게 이것을 먹이지 마라

-- 군지 가즈오, 바른식습관연구소 감수

-- 부제는 내 아이 건강을 위한 먹거리 가이드북, 입니다.  가정식, 외식, 간식, 과일, 도시락, 급식, 식생활 습관으로 각 장마다 알고 먹어야 할 내용과 각 음식의 주의할 점, 가공식품이나 실재료를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등을 음식과 재료별로 나누어, 보다 건강하고 좋은 음식을 먹는 법을 각 장별로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의 나이대별 주의점과 바른 음식을 먹는 법까지 더해져서, 좋은 음식이 건강과 미래로 이어진다는 생각도 담겨 있는 듯 합니다.

 

4. 한비네 집 이야기

-- 이현정

-- 부제는 귀여운 엘비스가 전하는 아이 먹거리 육아 살림 비법,입니다. 유명 육아 블로거의 책인데, 아이 먹거리, 육아 노하우, 살림 비법을 담았다고 하는데, 목차를 보니까 이 책에서 주된 내용은 요리가 많이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가 먹으면 좋을 요리와 조리법이지만, 어른들이 좋아하는 음식도 될 수 있다는 점이 좋을 것으로 보이고, 사진이 선명하고 크게 담겨 있어서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

 

 잠깐 쉬었다가 시간이 되면 하나 더 쓰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