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시 토요일이 되었습니다. 지난 페이퍼 이후 2주 만이네요.^^. 그 사이 날씨도 많이 변해서 기온이 많이 내려가고 바람도 많이 불고, 춥습니다. 감기 조심할 시기가 벌써 왔네요. 여름엔 더워서 어쩌지 했는데, 어느 새 추워서 어쩌지 하는 날이 가까워지는, 그러다보니 10월도 많이 지났습니다.
오늘 페이퍼를 쓰려고 책 찾으면서 쓰다보니 인물 위주로 정리된 것 같습니다. 가끔은 정리노트가 있으면 편리하지만, 잘 쓰지는 않는 편입니다.
--------------------------------------
그 사람들의 책들
1. 이윤기
조르바를 춤추게 하는 글쓰기
부제는 이윤기가 말하는 쓰고 옮긴다는 것, 입니다. 기억에 남는, 이제 기억에 남게 된 번역가 이윤기 님의 책이 최근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미발표로 남았던 번역서는 아니고, 이 책은 글쓰기에 관한 책입니다. 서문을 쓰신 분은 이다희님인데, 저자의 따님 같은데, 제 기억이라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2. 앨리스 먼로- 전에 그랬듯이 올해도 모르는 이름의 작가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자가 앨리스 먼로라고 하는데, 이번에도 처음 들어보는 이름입니다. 근데 검색했더니, 책이 많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그렇지만 한국어판은 많지 않습니다.
이 책은 아직 출간 전인 것으로 보이는데, 가장 최신작이라는 소개가 있었습니다.
3. c.s. 루이스
-- 나니아 연대기를 쓴 c.s. 루이스에 관한 책이 10월에만 두 권이 나왔습니다. 올해가 서거 50주년이 되는 해라서 출간된 책인 듯 합니다.
왼쪽부터
1. C.S. 루이스
2. 당신의 벗, 루이스
3. 당신의 벗 루이스
나니아 연대기
클라이브 스테이플즈 루이스 지음, 폴린 베인즈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시공주니어 / 2005년 11월
저자가 클라이브 스테이플즈 루이스 라고 나와서 잠깐 다시 찾아봤습니다. ^^; C.S 루이스라고 기억해서 그런거겠죠.
4. 미야자키 하야오
- 얼마 전에 <바람이 분다>라는 애니메이션 영화가 극장에서 개봉했던 생각이 나네요. 아직 보진 못했습니다.
책으로 가는 문
- 미야자키 하야오 에세이입니다. 목차를 봤는데, 앞부분의 이와나미 문고를 소개하는 1부에서는 50권의 책에 대해서 200자 평처럼 간단하게 책에 대해 쓴 부분이 있습니다. 아동도서이고 전에 읽어봤을 수도 있고 또는 제목을 들어본 적 있을만한 많이 알려진 책 중에서 고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책은 애니메이션에 관한 책으로, 연대순으로 정리된 듯 보입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