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잘 보내셨나요. 며칠간 명절연휴에 일이 많아서 바쁘게 지내신 분들도 계실 것 같고,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보내신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명절이라 먼 거리를 오가신 분들은 연휴가 끝나는 월요일에 고단하실 수도 있겠네요. 

 

 오늘 페이퍼는 알라딘 베스트셀러 중에서 몇 권을 골랐습니다. 알라디너의 사랑을 받은 책 중에서 고른 이 책들이, 서로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책 읽는 시간을 즐겁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1. 나, 스티븐 호킹의 역사   9월 25일 , ~9월30일까지 알사탕도서

2.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3. 관계의 힘  ~9월 30일까지 알사탕도서

4. 서천석의 마음을 읽는 시간 -9월 30일 알사탕도서 (내용추가 9월 27일 확인)

 

 

  나, 스티븐 호킹의 역사

스티븐 윌리엄 호킹 지음, 전대호 옮김 / 까치글방 / 2013년 9월

 

 <시간의 역사>라는 책이 잘 알려져있는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자서전이 최근 출간되었습니다. 검색해보면 <호킹>이라는 검색어로 많은 책이 있습니다만, 이번엔 나온 이 책은 본인이 직접 집필한 책이라서 읽어보고 싶습니다.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

엄기호 지음 / 따비 / 2013년 9월

 

 부제는 교사들과 함께 쓴 학교현장의 이야기 입니다. 학교와 교사, 학생의 이야기일 수도 있고, 학교 그 자체에 대한 이야기 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알라딘에서 보고 이 책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 이전에 읽었던 책과 비슷한 내용도 아니고 지금 학교에 속한 사람도 아니기에 잘 알지못하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겠지만, 그렇기에 한 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관계의 힘

레이먼드 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3년 9월

 

  마음을 닫고 살아온 한 사람이 어떤 일이 계기가 되어 네 가지의 일을 해내야 합니다. 이 일은 인간관계를 통해서 진정한 친구를 얻고 행복으로 이어지는 삶의 중요한 가치를 찾아가는 길이 될 것 같습니다. 책에 나오는 인물의 이름이 한국식 이름이어서 읽으면서 조금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서천석의 마음을 읽는 시간

서천석 지음 / 김영사 / 2013년 9월

 

 페이퍼를 쓰는 지금은 예약판매중인 책이라서 자세한 내용소개를 보지 못해서 조금 기다리는 중인데, 정신과 전문의가 쓴 책이고 심리치유에 관한 내용일 거라고 보입니다. 책 내용에 대한 소개는 적었지만 소목차가 자세한 편이라서 읽어보면 책을 고르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오늘 페이퍼 여기까지 입니다.

 페이퍼를 쓰는 사이에 시간이 바뀌어 월요일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한 주, 기분 좋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3-09-27 2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천석의 마음읽는시간, 이 예약판매로 있을 때는 표지와 소목차 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요, 지금은 미리보기나 간단한 출판사소개내용도 있어서 예약시보다는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알사탕 도서(30일) 나와서 내용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