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주부터는 9월이 시작되어, 바쁘게 지내시는 분들 많으실 것같습니다. 달력을 보니, 올해는 9월 중순에 추석이군요. 지난 달은 너무 더워서 그럭저럭 보냈지만, 9월은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오늘 페이퍼는 새로 나온 문학(소설), 만화 신간입니다.  파울로 코엘료와 박완서님의 책, 미생8권, 이현세님의 만화삼국지입니다.

 

 

 

 

 

 

 

 

 

 

 

1. 아크라문서 - 9월 4일 알사탕도서, ~9월 15일까지 알사탕도서

2. 노란집 - ~9월 15일까지 알사탕도서

3. 미생 8

4. 이현세의 만화 삼국지 1~10 세트 9월 3일 알사탕도서

 

 

 아크라 문서
파울로 코엘료 지음, 공보경 옮김 / 문학동네 / 2013년 9월

 

- 전작 <알레프>에 이어 2년만에 나오는 신작으로, 현재는 예약판매중이라 자세한 내용소개는 없어서 간단히 씁니다. 책이 이번주에 나온다고 합니다.

파울로 코엘료는 브라질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아크라 문서>를 쓰게 된 배경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SNS를 통해 많은 독자들과 소통하면서, 사람들이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거대한 절망에 빠진 모습을 보았습니다. 자기 존재가 쓸모없다고 여기며 꿈을 포기한 채 살고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두려움, 불안 등에 관한 모든 이야기는 바로 거기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노란집
박완서 지음, 이철원 그림 / 열림원 / 2013년 8월

 

 고 박완서님의 책입니다. 그러고보니, 벌써 2년이나 흘렀네요. 박완서님의 글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박완서의 『노란집』은 수수하지만 인생의 깊이와 멋과 맛이 절로 느껴지는 노부부 이야기가 담긴 짧은 소설들을 포함하고 있다. 노년의 느긋함과 너그러움, 그리고 그 따스함이 고스란히 배어 있는 1장의 이야기들은 작가가 2001~2002년 계간지 <디새집>에 소개했던 글들이다. 이 밖에, 노년기 또한 삶의 일부분이라고 말하며 삶에 대해 저버리지 않은 기대와 희망과 추억을 써내려간 작가의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기도 하다.

 

 

 미생8

윤태호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9월

 

 <미생>의 인터넷 연재는 본편은 끝나고 작가 후기가 이후에 있습니다만, 단행본은 이 책 다음에 더 나올듯 합니다. 목차를 봐서는 앞으로 회차가 더 남은 걸로 보입니다.

 

 드디어 입사 1주년을 맞이한 원 인터내셔널 신입사원 4인방 장그래, 안영이, 한석율, 장백기. 1년의 시간 동안 이들을 성장시킨 사람들과 오랜만에 조우한다. 기획서 작성의 의미를 깨우쳐주었던 영업팀 선 차장은 여전히 일과 육아 사이에서 힘겨워하지만 둘 중 무엇도 포기하지 않는다. 장그래를 만나 자신에게도 날개가 있음을 깨달았던 IT 영업팀 박 대리는 장백기의 ‘직장인 사춘기 극복’의 일등공신이 된다.
그리고… 장그래가 입사 1주년을 자축하며 스스로에게 상을 주고 있을 때, 오 팀장은 영업 3팀의 생존이 달린 게임을 제안받고 고민에 휩싸인다.

 

 

이현세 만화 삼국지 세트 -전 10권

이현세 글.그림 / 녹색지팡이 / 2013년 8월

 

 만화가 이현세 님의 신작입니다. 어린이 독자를 위해 만화로 그려진 삼국지입니다.  전 10권으로 완간된 것 같습니다.

이현세의 한 마디
삼국지에는 수많은 영웅과 인물들이 밤하늘의 뭇별처럼 등장합니다. 이들은 밝게 빛나기도 하고 별똥별처럼 스러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장맛비에 불어난 계곡물처럼 울부짖기도 하고, 넓은 들을 만난 강물처럼 잠잠해지기도 합니다. 불어오는 세찬 바람을 거목처럼 당당히 맞서는가 하면, 풀잎처럼 몸을 굽혀 피하기도 하지요.
이 책에는 시대를 뛰어넘는 정신과 가치가 살아 숨 쉬고 있습니다. 오늘날 어린이 여러분이 친구와 참된 우정을 나누고, 늘 떳떳하게 행동하고, 이웃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삼국지의 위대한 영웅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여러분이 세상을 알아 가고 생각을 키워 나가는 데 이 책이 도원결의와 같은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큰 꿈을 펼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된다면 그보다 더 기쁜 일은 없을 것입니다.

 

 

 검색해서 찾은 건데, 이 책보다 앞서 나온 책은 만화 한국사로, 이 책도 어린이 독자를 대상으로 한 책입니다.

 

이현세 만화 한국사 바로보기 1~12권 세트
유경원.권민정.김미영 글, 이현세 그림 / 녹색지팡이 / 2012년 12월

 

 역사 학습만화로 선사시대부터 현대사에 이르기까지의 한국사를 이현세 만화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역사여행으로 시작합니다.  

 

주인공 까치와 엄지, 두산, 동탁은 고서점의 역사책을 통해 신비로운 역사 여행을 시작한다. 동굴 속에서 돌을 깨뜨려 도구를 만들고 사냥을 하던 구석기인에서부터 나라를 세워 기틀을 잡고, 민족 통일을 이루고, 문화를 발전시키고, 국난을 당하면서도 나라를 보전하려 최선을 다했던 우리의 조상들과 만난다. 광복 이후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5천 년 동안 이 땅의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으며 얼마나 치열하게 터전을 지켜 왔는지를 알게 된다.

각 장 뒤에 역사박물관 코너를 두어 본문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들을 다루고, 유물과 유적 사진, 지도 및 도표 같은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역사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자 했다. 책 말미에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역사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연표를 제공해, 읽고 나서 각 시대를 총체적으로 정리하게 했다.

 

 

 

-----------

오늘 페이퍼 여기까지입니다.

9월이 되긴 했는데, 아직 마음은 8월에 두고 온 것 같습니다. 9월부터는 페이퍼를 조금 더 간략하게게 정리해서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재미있는 책을 많이 소개하고, 좀더 읽기 편한 페이퍼를 쓰고 싶습니다.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