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7월 3주 화요일입니다. 비는 여전히 오네요. ^^ 비가 와서 그런지 축축하면서도 덥습니다. 이번 페이퍼는 7월 16일 일사탕도서인 소설가 조정래님의 <정글만리>, 오은영님의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싶은 아이>를 비롯해, 마스다 미리의 신작과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일본편> 등입니다.

 

 

마스다 미리, 수짱 시리즈 시즌 2

 

 

 

 

 

 

 

 

 

 

 

왼쪽부터

1. 지금이대로 괜찮은 걸까?

2. 아무래도 싫은 사람

3. 수짱의 연애

4. 시즌2 세트

일본 30대 싱글 여자들의 정신적 지주인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마스다 미리! 이제 그녀는 여자만화 3종 시리즈 시즌 1(『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을까?』『내가 정말 원하는 건 뭐지?』『주말엔 숲으로』)을 통해 국내 여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준 ‘만나고 싶은 언니’가 되었다. 그런 그녀의 대표 만화인 ‘수짱 시리즈’ 전권이 이번에 출간되었다.

‘수짱’은 30대 초반의 독립한 싱글여성 캐릭터로, 친한 친구끼리도, 친한 직장동료 사이에서도, 심지어 가족에게도 이야기하기 어려웠던 아주 작은 고민과 생각들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친구, 내 마음을 알아주는 속 깊은 친구로 여성들의 마음속에 자리 잡기 시작했다. ‘수짱’이라는 캐릭터의 장점을 일본 언론은 이렇게 정의한다. ‘우리와 함께 나란히 서서 달리며 때때로 응원을 해주는 친구.’

 

 

 전에 3권이 나왔는데, 그 책이 시즌 1이고, 이번이 시즌 2인가 봅니다. 이 만화가의 책은 그림이 간결하고 읽는 사람에게 공감을 주는 내용이 많아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설명을 읽어보니, 먼저 나온 시즌 1에 해당되는 책과 이번 시즌 2도 수짱시리즈에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마스다 미리 시즌 1에 해당될 책들, 왼쪽부터

1. 결혼하지 않아도 괜찮을까?

2. 주말엔 숲으로

3. 내가 정말 원하는 건 뭐지?

 

8월 1일~15일 알사탕과 신간적립금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이번에는 일본편

 

 - 각권, 세트 신간적립금이 있는 것 같아 추가합니다. 7월 17일 현재 확인으로는 7월 23일까지 적립금이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만, 구매시 한 번 확인해 더 보시면 좋겠죠.

- 알사탕과 신간적립금 8월 1일~15일로 확인되어 추가했습니다.(8월2일)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1
유홍준 지음 / 창비 / 2013년 7월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2
유홍준 지음 / 창비 / 2013년 7월

[세트]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 1, 2
유홍준 지음 / 창비 / 2013년 7월

 

유홍준 님의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는 첫번째 책이 나온 이후 계속 이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일본편으로 1권은 규슈, 2권은 아스카, 나라를 답사하고 쓰여진 책입니다. 아직은 예약판매라서 자세한 정보가 없습니다만, 다음 주에 실제 판매가 되고 나면 미리보기라거나, 설명도 조금 더 자세하게 나올 듯 합니다.

 

1권 규슈 편 ‘빛은 한반도로부터’에서는 일본이 고대문화를 이룩하는 데 한반도 도래인이 전해준 문명의 영향, 조선 도공들이 일본에 터를 잡고 눈부신 자기 문화를 만들어낸 감동적인 이야기를 역사적인 흐름에 따라 답사한다. 2권 아스카·나라 편 ‘아스카 들판에 백제꽃이 피었습니다’는 아스카와 나라 지역에 위치한 주요한 옛 절을 답사하면서 한반도와 일본문화의 친연성과 영향 관계, 그리고 자생적으로 꽃피운 일본문화의 미학을 돌아본다.

 

미술사와 문화유산에 대해 조예가 깊은 저자는 한국과 일본의 일방적인 역사 인식이나 콤플렉스를 벗어던지고 쌍방적인 시각, 더 나아가 동아시아적인 시각으로 역사를 파악하는 것이 미래 지향적인 시각이라는 주장을 펼친다.
저자 유홍준은 한반도가 일본문화에 끼친 영향뿐 아니라 그뒤에 일본 스스로 이룩한 일본문화의 우수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아끼지 않으면서 문화란 상호 교류하고 이동함으로써 더욱 발전한다는 사실을 일깨운다.

 

 

 조정래,  정글만리 

1권, 2권 - 7/16~31까지 알사탕도서

 

정글만리 1
조정래 지음 / 해냄 / 2013년 7월

정글만리 2
조정래 지음 / 해냄 / 2013년 7월

정글만리 3
조정래 지음 / 해냄 / 2013년 7월

 

 소설가 조정래 님의 신작인 <정글만리>는  16일부터 말일까지 알사탕 도서입니다. 

추가사항 : 16일 오후 4시 기준으로 메인 화면에 광고로 이 책에 대한 이벤트가 뜹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페이지의 알사탕 숫자를 한 번 더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태백산맥> <아리랑> <한강>의 작가 조정래 장편소설. 경제민주화의 청사진을 제시한 <허수아비춤> 이후 3년,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한 작가적 고민이 중국을 비롯한 세계 경제에 대한 통찰과 전망으로 이어져 집필로 결실을 맺게 된 <정글만리>는 각권 당 원고지 1,200매로 구성되어 총 3,600매의 전 3권으로 완결되었다.
이는 90년대 초반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 작가가 소련의 갑작스런 몰락과 달리 건재한 중국의 모습을 보고 중국을 무대로 소설을 써봐야겠다고 마음먹고 20여 년을 꾸준히 고민해 온 결과다.
작가는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어 G2로 발돋움한 중국의 역동적 변화 속에서 한국,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등의 다섯 나라 비즈니스맨들이 벌이는 숨막힐 듯한 경제전쟁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다. '꽌시(關係)' 없이는 옴짝달싹할 수 없다는 그곳에서 성공을 좇는 이들의 욕망과 암투가 다종다양한 중국식 자본주의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급속한 개발이 빚어낸 공해 문제, 중국 특유의 '런타이둬(사람이 많다)' 이면에서 벌어지는 인명경시의 세태, 먹고살기 위해 고향을 뒤로하고 대도시의 빈민으로 전락한 저소득 농민공들의 모습 등은 과속 성장의 폐해를 드러내며 인간 존재란 무엇인가를 곱씹게 한다. 또한 거대 비즈니스를 둘러싸고 경쟁하는 한국와 일본의 비즈니스맨들이 맞닥뜨릴 수밖에 없는 과거사와 그 저변에 흐르는 미묘한 감정까지를 적확하게 포착하고 있다.

 

 

8월 1일~15일 알사탕과 신간적립금도서 (8월 2일 내용추가)

7월 16일 알사탕 도서

오은영, 공부력 향상 육아법

 

 가르치고 싶은 엄마 놀고 싶은 아이
오은영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13년 7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오은영님의 신간입니다. 그 전에 <아이의 스트레스>,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등의 책이 나왔고, 이번 책은 아이와 공부를 중심으로 쓴 책으로 학습지도에 도움이 되는 아이공부바로노트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내 아이에 대한 당혹스러운 첫 실망을 겪게 되는 유아기, 아이와의 본격적인 공부 전쟁에 돌입하는 초등기. 이 두 시기를 놓치면 아이 공부는 걷잡을 수 없이 꼬인다.
부모는 열심히 가르쳤는데 아이는 왜 공부를 못할까. 저자는 너무 많이, 너무 빨리 시켰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만 3세부터 아이의 뇌는 급격히 발달하고 그에 따른 부모의 양육이 따라야하지만, 그 방식은 엄마들이 알고 있는 것과 다르다.

 

 

왼쪽부터,

 아이의 스트레스,

 불안한 엄마 무관심한 아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3-07-16 06: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전히 페이퍼 첫부분 쓰기는 잘 되지 않는군요. 계속 쓰고 지우길 반복중입니다.

서니데이 2013-07-17 08: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홍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적립금이 있는 도서라고 해서, 페이퍼에도 추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 상세페이지가 정확하고, 페이퍼에 쓴 시각 이후로도 변경될 수 있으니, 주문 전에 한 번 더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