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토요일입니다. 내일은 어린이날이네요. 오늘은 메르헨환타지와 호러 환타지의 순정만화를 찾아봤습니다. 최근 <후르츠 바스켓>의 작가의 신작 <리젤로테와 마녀의 숲>이 단행본으로 나왔고, 한승희와 조주희의 <밤을 걷는 선비>도 3권이 나왔습니다.

 

 지난 월요일에는 4월 마지막 주이더니, 며칠 사이에 5월 첫 주가 되었네요.

 기분 좋은 토요일 되세요! ^^

 

 

 

  <후르츠 바스켓>의 타카야 나츠키 신작

 

리젤로테와 마녀의 숲 1
타카야 나츠키 지음 / 서울문화사(만화) / 2013년 4월

 

리젤로테와 마녀의 숲 2
타카야 나츠키 지음 / 서울문화사(만화) / 2013년 4월

 

이 책은 신간인데 한번에 두 권이 나왔습니다. 초회라서 이벤트가 있나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지에서 보세요.^^

 

 오빠 명령으로 변경으로 추방당해 살고 있는 귀족 아가씨 리젤로테는 생활력 강하고 명랑한 사람입니다. 마녀가 나온다는 숲 근처에서 쌍둥이 남매인 알토와 안나, 그리고 과묵한 엔게츠와 함께 살게 되는데, 어느날 진짜(?) 마녀들이 나타난다는 군요. 대강 메르헨 판타지 일 것 같습니다.

 

 <후르츠 바스켓>의 여주인공 토오루도 매우 어려운 환경에서도 생활력 강하고 명랑한 소녀였던 것 같습니다. 같이 살던 엄마가 갑자기 돌아가시고 혼자 된 이후에도 누군가에게 기대지 않고 열심히 살기 위해 애쓰던 고학생이 뜻하지 않게 동물로 변하는 일가를 알게 되면서 겪는 소동이 매 권마다 있었던 생각이 나네요. 완간된지 벌써 몇 년 되어서 그런지, 책 중에서 여러 권이 품절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 신간에 앞서 발매되었던 <별은 노래한다 >는 11권으로 완결이 되었는데, 놓친건지 아무래도 새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후르츠 바스켓>도 그랬지만, 이 책도 매 권 등장 인물이 달라지면서 표지에 나오고 있습니다.

 

 

 

 

 

 

 

<밤은 노래한다>  

위 왼쪽부터 1~6권

아래 왼부터 7~11권

11권 완결

 

 

 

 

 

밤을 걷는 선비

 

밤을 걷는 선비 3
한승희 그림, 조주희 글 / 서울문화사(만화) / 2013년 4월

밤을 걷는 선비 1
한승희 그림, 조주희 글 / 서울문화사(만화) / 2012년 12월

밤을 걷는 선비 2
한승희 그림, 조주희 글 / 서울문화사(만화) / 2013년 1월

 

 때는 조선 영조 시대. 과거의 슬픔을 뒤로 하고 남장을 하고 책괘로서 최고가 되고 싶어 하는 소녀 양선, 그리고 수상한 음석골 선비, 수상한 자를 찾는 호랑이 사냥꾼과 양선의 옛 정혼자가 등장합니다. 이 수상한 선비의 정체는 뱀파이어. 그러므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뱀파이어 호러물이 되겠습니다.

 

이 책은 만화가 한승희의 현재 최신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춘앵전>과 <천일야화>에서는 전진석님과 함께 했는데, 이번엔 조주희님입니다. 조주희님은 <키친>이라는 만화를 그렸던 분입니다. 이번엔 스토리를 쓰시나 봅니다.

 

 

 

 

 

 

 

 

 

 

 

 

 

 

  전진석 글, 한승희 그림의 <춘앵전> 위 1~6, 중간7~12, 아래 13~14(완)

- 여성국극의 창시자이자 천재 예인 임춘앵의 일대기를 담은 대하 팩션 드라마로 14권으로 완결되었음.

 

 

 

<춘앵전>의 전작이었던 <천일야화>

이 때도 전진석과 한승희 작품.

 

 

 

 

 

 

<밤을 걷는 선비>는 초기부터 많은 화제와 관심의 대상이 되었던 책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 책이 첫 권이 나왔을 시점부터 지금 3권인데, 단행본 출간 속도가 상당히 빠른 것처럼 보입니다. 찾아보니 이 책도 인터넷 유료연재되고 있던데, 그래서 그런 걸까요? 격주간 만화잡지에서는 단색인쇄이지만, 웹에서 서비스 되는 만화는 컬러도 있다는 소리가 있는데, 이 책에 대해 좀더 찾아봤습니다. 얼마 전 영화 드라마 뮤지컬의 판권이 계약된다는 내용이 만화지 윙크 블로그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이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 되면 좋겠습니다.

 

----------------------

 신작으로 나온 책들은 몇 권 더 있지만, 오늘은 시간관계상 여기까지만 하지요. 최근작이라고는 하지만 당일 나온 책은 아니고, 이 책들의 최근 신작을 페이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