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8시 19분, 바깥 기온은 11.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내려가는 것 같은데요, 체감기온이 10.7도 입니다. 날씨는 차갑고, 계속 추워지는 중이네요. 이번주 금요일까지 계속 기온이 내려갈 것 같은데, 날씨를 보니까 내일 낮기온이 많이 내려가네요. 그러고보니, 내일이 벌써 목요일, 시간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11월 시작하고 아직 적응이 되지 않아서 가끔 10월... 하고 쓸 때가 있어요. 한편으로는 어제가 1일이었는데, 11월 시작하고 날짜가 많이 지난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실제 날짜보다 더 많이 지난 것 같은 때에는 실제 날짜도 더 빨리 지나가는 편이어서, 이번 달에는 조금 더 계획표를 잘 써야 할 것 같다고 생각해봅니다.


 오늘 저녁 8시 뉴스는 야구 중계 때문에 평소보다 늦게 시작할 예정인데, 인터넷으로는 지금 방송이 나오고 있어요. 뉴스 검색을 하다가 늦게 알아서 조금 전부터 보고 있습니다. 오늘 있었던 동해 미사일 관련 뉴스가 나오는 중이예요.



 1. 11월 5일까지는 애도기간


 오늘은 이태원 사고 발생 닷새째이고, 국가애도기간 나흘째 되는 날입니다. 전국 여러곳에 마련된 합동분향소에는 사고 희생자를 추모하는 시민들의 조문이 이어졌습니다. 서울광장과 이태원 외에도 전국 여러 지역에 합동분향소가 있습니다. 시민들은 헌화를 하고, 위로의 메시지를 작성했습니다. 사고 희생자들의 발인이 전국 주요 장례식장에서 있었습니다. 가족과 지인의 눈물과 슬픔이 가득한 발인식에 대한 소식도 뉴스에서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고에 대한 조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를 검색하시면 좋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유족들의 슬픔에 깊은 위로를 전합니다. 




 2. 북한 미사일 NLL 이남, 울릉도 공습경보 발령

 

 북한이 오늘 오늘 NLL 이남 우리 영해 근접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오늘 10시간에 걸쳐 4차례 25발 가량의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NLL이남으로 분단이후 처음이라고 하며, 울릉도에는 한때 공습경보가 발령되었습니다. 대통령은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소집 대응을 지시하고, 우리군은 전투기를 출격시키고 대응사격 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오늘 2일 오전 6시 51분경 북한에서 미사일을 서해상으로 4발 발사했고, 2시간 뒤 오전 8시 51분 경 다시 동해상으로 발사했는데, 이중 1발은 울릉도 방향으로 향하다 NLL이남 26km 속초 동방 57km 울릉 서북방 167km해역에 떨어졌다고 합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이 처음으로 NLL이남 우리 영해에 근접해서 떨어진 것으로 공군 중앙방공통제소 및 중앙민방위경보통제센터에서 울릉군에 공습경보를 발령했습니다. 2016년 2월 7일 백령도와 대청도에 발령된지 6년 9개월만이라고 합니다. 


 지난달 31일부터 5일 일정으로 대규모 연합공중훈령 '비질런트 스톰'을 진행하고 있어서 이를 빌미로 도발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아침에 뉴스를 보는 편인데, 오늘은 오전 뉴스를 보지 못하고, 12시 뉴스를 보니까, NLL 이남으로 넘어온 미사일 소식이 나오고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오늘 저녁 뉴스에서도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는데, 울릉도에 계신 분들은 오늘 공습경보 소식이 많이 놀라셨을 것 같아요. 오늘 아침의 일인데, 9시 뉴스에서 다시 나오고 있으니, 조금 더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심각한 소식이 계속 들려서 좋지 않네요. 날씨도 추워진다는 것 같고요. 코로나19 확진자도 뉴스에 자주 나오지 않지만, 조금씩 숫자가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조금 더 기온이 내려갈 것 같아요.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시고, 따뜻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