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 토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7시 07분, 바깥 기온은 25도 입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어제보다 더운 것 같은데요. 오후엔 시원한 바람이 조금 들어오다가 더운 공기로 바뀌었어요. 아주 많이 더운 건 아니지만, 어쩐지 어제보다는, 이라는 말을 추가하고 싶어요. 날씨를 찾아보았는데, 구름이 많은 날로 나오지만, 그렇게 흐린 날은 아니었어요. 오후엔 그냥 조금 더운 공기와 적절히 맑은 날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조금 전에 7시가 지났지만, 여전히 오후 같은 느낌입니다.

 

 해가 길어지는 시기를 좋아하는데, 요즘은 그런 시기라서 좋긴 해요. 아직 아주 더운 시기가 온 건 아니고, 그리고 장마가 6월 초에 시작되었다고 하지만, 비도 그렇게 많이 오진 않았어요. 지난주였던 것 같은데, 제주와 남쪽 지역에 비 피해가 크다고 들었을 때는 그냥 갑자기 여름이 되어서 더운 날과 장마기간과 여러 가지가 그냥 이제 시작된 것 같았는데, 이번주를 생각해보니, 생각했던 것과는 또 달랐어요. 지난 겨울도 일찍 오는 것 같았고, 초반에 많이 추워서, 올 겨울 어쩌나, 하는 걱정을 많이 했지만, 그래도 걱정했던 것보다는 좋은 편이었어요. 추운 날이 없었던 건 아니고, 3월 늦게까지 추운 날이 있었고, 늦은 시기에 눈도 내렸지만, 그래도 좋았던 것 같은 기억이 남았습니다.

 

 올해 여름은 얼마나 더울까요. 올해 무척 더울 거라는 말을 들어서, 조금만 더워도 이제 더운 날인가,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듭니다. 뉴스에서 오늘은 30도 일 거라는 말을 들으면, 이제 진짜 더울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아직은 습도가 높지 않고, 가끔씩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선풍기 없이도 잘 지냅니다. 밖에 나가면 덥겠지만, 요즘 밖에 나가는 일도 적어서 그런 것들을 작년보다는 잘 모르고 지내는 것 같긴 해요.;;

 

 오늘은 별일 없이 대충대충 보낼 예정이었는데, 예정은 조금 달라졌어요. 세탁기가 잘 돌아가다가 갑자기 문제가 생겼습니다. 점심을 먹고 나서 대충대충 보낼 생각이었는데, 거기서부터 조금 달라지기 시작해서,  그 다음부터는 마음이 급해질 일도 있었고요, 오후에 그러고 나니 시간이 지나가버렸습니다. 오늘은 예상과 조금 다른 날이었지만, 그 중간 과정이 그래도 지금 시간이 되어서는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날이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오늘 오후는 그냥 지나가고, 저녁이 되어서, 조금 있으면 저녁을 먹고 다시 대충대충 보낼 계획을 세웠습니다.

 

 주말에 정리를 잘 해두고, 주중에 밀린 것들을 하고, 그러면 다음주가 편합니다. 그런데, 어쩐지 이번주에는 아무것도 하기 싫은데, 하면서 대충대충 어때? 하고 생각했지만, 오늘 오후엔 예상과 다른 일들이 생겨서 대충대충은 조금 어려웠어요. 그래서 이제부터 해야 할 것 같지만, 그러기에는 테이블 위에 있는 책들이 보여서, 주말엔 그 책들도 읽긴 해야할 것 같아요. 한동안 책을 읽을 시간이 없을 때에는 읽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사는 걸로 마음의 부족함을 채웠지만, 이제는 읽을 만큼만 사려고 합니다. 그래도 아직은 조금 더 사는 것이 많아서 이번 주말에는 참아야겠어요.

 

 내일은 하지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요즘이 일년 중 해가 가장 긴 시기예요.

 밤이 짧고 해가 긴 시기엔 어쩐지 하루가 길다는 생각이 들어요.

 엄마가 곧 저녁을 먹어야 할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셔서 오늘은 여기까지 써야겠어요.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저녁 맛있게 드시고, 좋은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6월 2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이 때에도 장미가 가득 피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늘 보니까 익숙해져서 그냥 늘 이렇게 피어있는 것 같은 느낌이거든요. 다른 꽃보다 장미가 조금 더 오래 피어있는 것 같긴 하지만, 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그게 그렇게 많이 남지 않은 것들이 오늘 저녁에는 생각나네요. 있을 때는 잘 모르지만, 지나고 나면 좋은 것들은 찾아보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오지 않은 더 좋은 것들도 있긴 할 거예요. 그렇다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6-20 19: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6-21 18:3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