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57분, 바깥 기온은 13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날씨가 좋지 않았습니다. 오전에는 비가 조금 내리고 지나가는 것 같았는데, 오후에 갑자기 밤처럼 어두워지더니, 바람이 세게 불고, 비가 오고, 그리고 번개치는 것처럼 시끄러웠습니다. 그런 시간이 꽤 길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시끄러워서 창문을 모두 닫고 일찍 밤이 되어버린 오후와 저녁을 지나 진짜 밤이 되었더니 지금은 조용해졌습니다. 어제 기온이 조금 올라갔던 것도 오늘 비가 오려고 그랬던 걸까요. 잘 모릅니다만, 오후에 비가 오기 전, 그러니까 오전에 비가 조금 내려서 오늘 예정되었던 수목소독은 취소되었다는 스피커 안내를 들을 때만 해도, 오후에 이렇게 비가 올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그 때는 저녁이 되어 조용한 밤이 될 거라고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오늘은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입니다. 벌써 올해로 40주년이 됩니다. 저녁을 먹으면서 뉴스에서도 관련 내용이 나왔습니다. 오늘 광주에서는 기념식은 518민주광장에서 있었습니다. 옛 전남도청 앞이라고 합니다. 이 장소에서 기념식이 진행된 것은 1997년에 정부기념일로 지정된 뒤 처음이라고 합니다. 기념식은 낮에 있었기 때문에 뉴스화면은 낮의 기념식의 짧은 화면과 밤이 된 다음 조명으로 반짝이는 광장을 보여주었습니다. 1980년에서 2020년이 되는 동안 40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사이 누군가는 시간이 흘렀고, 또 새로운 사람들이 태어났습니다. 매년 돌아오는 기념일을 통해서 그 날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됩니다.

 

 오늘도 코로나19 관련 긴급문자가 왔습니다.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확진자가 또 다른 확진자로 이어지고 있어요. 긴급문자가 여러번 왔는데, 집에서 멀지 않은 상가건물의 노래방과 PC방,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일정 날짜의 일정 시간에 이용한 분은 가까운 보건소에서 검사바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름만으로는 알 수 없어서 검색을 해보니 집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서 작년에는 저희식구도 그 상가에서 저녁을 먹은 적이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이었는데, 앞서 확진자가 되었던 학원강사를 태운 택시기사와 배우자가 확진자가 되었다는 내용, 그리고 일정 기간에 특정 번호의 택시를 탔던 승객이 코로나 19 검사를 받으라는 안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심하고 있지만, 확진자 발생 후 동선에 이어지는 사람들이 검사를 받도록 안내가 되는 것 같아요. 최근 다시 확진자가 증가하는 뉴스 때문인지, 어제는 저녁 8시 정도 되어 집 앞으로 나왔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어쩌면 일요일 저녁이라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최근의 뉴스 때문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조금은 들었어요.

 

 주말을 지나면서 어제 저녁에 잠을 편하게 자지 못했더니, 한주의 시작인 오늘은 아침에 늦게 일어나고, 하루 종일 졸리는 날이었어요. 날씨가 흐려서 그랬을 수도 있지만, 잠을 잘 자는 것은 참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오늘은 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사소한 걱정에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중요한 이벤트가 있어도 평상시와 같이 제 시간에 자는 습관이 있는 분들도 계시고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낮에 살짝 졸리고, 저녁에도 일찍 자고 싶어집니다. 가끔은 늦게 자면 늦게 일어나게 되는 것도 있으니까, 오늘은 조금 일찍 쉬어야겠어요. 매일 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은 사람마다 다를 거예요. 그래도 해가 많이 길어져서 겨울 시기보다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조금 나은 점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다시 비가 오고 변화가 큽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편안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5월 8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봄이 되어서 가끔씩 동네 꽃집 앞에서도 이 꽃 비슷한 것을 본 것 같은데,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 저는 식물 이름 아는 것이 많지 않아서 아, 전에 보았던 거야, 하고 지나갈 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사진을 보고 이름을 가르쳐주신 것들은 조금 기억할 때가 있지만, 이건 잘 모르는 꽃이었어요.^^;

 

 

 


댓글(5)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5-18 22: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5-18 22: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5-19 03: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5-19 11:5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5-19 20:5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