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48분, 바깥 기온은  도 입니다. 밖에 비가 오고 있어요.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후에 밖에 나왔을 때, 하늘이 무척 어두운 구름에 덮여있었어요. 곧 비가 쏟아질 것처럼 무거워보였는데, 그래서인지 저녁이 되면서 비가 오기 시작했습니다. 여름처럼 창문을 열고 있었다면 비가 떨어지는 소리가 들렸겠지만, 지금은 겨울이고, 창문은 모두 닫혀있어서, 비오는 밤이 조용합니다.

 

 이번주 초에는 추운 날이 있었지만, 우수가 지난 다음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눈 대신 비가 내리고, 날씨는 영상으로 기온이 올라갔습니다. 따뜻한 날이라는 건 지나가는 사람들의 옷차림을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꺼운 패딩을 입은 사람도 여전히 있지만, 조금 더 가벼워진 옷차림으로 바뀌었습니다. 가끔은 무척 얇은 옷을 입은 사람도 있었지만, 그렇게 입기에는 아직은 차가운 겨울이라는 것을 느낄 정도의 찬 공기가 얼굴을 스칩니다.

 

 밖에 나오니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있었고, 오늘도 일회용 마스크는 판매중인 제품이 없었습니다. 이번주가 되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갑자기 늘었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찾아보니 더 많았습니다. 19일에 19명, 20일에 53명, 21일에 100명의 추가확진자가 발생했고, 사망자가 2명이 있었습니다. 발표된 것으로 확진자 수는 204명이고, 그 중 17명이 치료를 마치고 퇴원했습니다. 여전히 뉴스에서는 가장 많은 부분을 코로나19에 대한 내용으로 채우고 있고, 오늘도 긴급문자가 오전에 왔었습니다.

 

 이번주가 되면서 잘 모르지만 여러가지가 달라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집에서 가까운 시장에서는 손 소독제를 비치한 곳이 여러 곳 있었습니다. 지난주 약국에서 손소독제 판매하는 것을 볼 때만 해도 사야하는지 생각했는데, 이번주가 되니, 생활용품점에도 손소독제가 있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손소독제를 쓰는 사람을 보지는 못했습니다만, 누군가 필요하다면 쓸 수 있도록 안내와 함께 잘 보이는 곳에 제공되어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지역은 이제 여러 곳이 되었습니다만, 현재 대구와 경북 지역의 숫자가 많은 것 같고, 계속 새로운 지역에서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달라지고 있는 사이, 알라딘 이웃분들은 괜찮으신가요. 텔레비전과 인터넷의 속보로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불안하고 걱정도 됩니다. 무사히 잘 지나가기를, 아무일 없으시기를, 또 하시는 일에 큰 지장 없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여러가지 일이 있었던, 하지만 그런 것을 제외하면 평범했을지도 모를 한 주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따뜻한 밤 되세요.^^

 

 

 지난주 목요일, 1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자주 가는 가까운 약국 앞에 손소독제 판매 알림이 있었는데, 그 때만 해도, 손소독제를 판매하는 구나, 정도의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손소독제 재고가 있을까, 같은 느낌으로 달라졌습니다. 집에 있는 제품은 개봉한 지가 오래되어서 새로 사야 할 것 같은 생각도 오늘 저녁에는 한번 더 들었고요, 그리고 주성분이 알콜이라는 것도 생각났습니다.

 

 

 지난 수요일, 저희 외할머니의 부고를 전했습니다.

 오늘 발인이었고, 장례를 끝내고 부모님이 오늘 저녁에 귀가하셨습니다.

 저는 사정이 있어서 갈 수 없었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런 일이 있었다는 것을 아는데, 한편으로는 그런 일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조금 더 알게 되겠지요.

 따뜻한 위로의 말씀 남겨주신 알라딘 이웃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남겨주신 댓글 정말 감사하고 따뜻하게 읽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2-21 23: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1 23: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2 02: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2 11: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5 00: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25 12:3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