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3시 06분, 바깥 기온은 0도 입니다. 눈이 조금씩 내리는 오후예요.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는 따뜻한 오후였는데, 오늘은 그보다 기온이 많이 내려간 오후입니다. 한 시간 전보다 조금 더 흐려졌고, 갑자기 비가 오거나 눈이 더 많이 내릴 것처럼 어두워졌어요. 이런 날에는 잠이 잘 오는데, 하는 생각이 드는 정도의 밝기 입니다. 현재 실시간 검색어에는 '전국에 눈 비'도 있었습니다. 날씨가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는 거겠지요. 그런데 조금 더 찾아보니까, 생각했던 것보다 눈이 많이 올 것 같아요.

 

 1월에는 생각했던 것보다 춥지 않고,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눈도 거의 내리지 않았으니까, 2월이 되면 따뜻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예상과는 조금 다른 2월인 것 같아요. 입춘시기의 둘째주가 차가웠고, 그리고 지난주 따뜻했지만, 다시 눈이 내리는 시기가 옵니다. 뉴스를 찾아보니까, 16일 오전에 서울과 경기 남부 일부 지역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지난해 12월 이후 올해 겨울 눈이 가장 많이 내릴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지역도 눈이 내릴 것 같고, 경기와 강원북부 지역은 한파특보락고 합니다. 지금 내리고 있는 눈 때문에 체감온도가 많이 내려가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한번 추운 날이 오면 며칠씩 이어집니다. 내일 아침은 조금 더 기온이 내려가거나 눈이 내릴 수도 있으니까, 아침 출근길 따뜻하게 입으셔야겠어요.

 

 며칠 사이에 봄이 올 것 같은 기분이었는데, 아직 겨울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작년을 생각하면 작년에도 3월에 추운 날이 있었고, 어느 해에는 4월에도 눈이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니까 2월에 추운 날이 있는 건 이상하거나 하지는 않은데, 날씨가 갑자기 차가워지면 금방 적응하지 못하는데, 며칠 전 날씨를 생각하고 두꺼운 옷을 옷장으로 정리해넣었던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생각해보니 그럴 때가 있어요. 이제 따뜻해진 것 같아서, 그리고 이제는 봄인 것 같아서 옷을 정리해서 넣고 나면 꼭 그 옷이 필요할 만큼의 차가운 날씨가 지나가는 것, 2월 초의 입춘 시기에 그런 느낌이었는데, 생각해보니, 그 때는 아직 추울 시기였네요. 아마도 올해 1월이 생각했던 것보다 따뜻했기 떄문에 계절이 조금 빨리 지나가는 느낌처럼 마음이 먼저 봄을 향해 갔을지도요.^^;

 

 이번주에는 여러 가지 사정이 겹쳐서 화요일에 페이퍼를 쓰고 일요일이 되어서야 페이퍼를 씁니다. 그 사이 눈도 오고 비도 오고, 추운 날과 따뜻한 날, 미세먼지 많은 날이 지나갔고, 지금 생각한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시계바늘이 움직여갔습니다. 아날로그 시계를 보고 있으면 처음에는 느린 것 같은데, 어느 시점부터는 서서히 빠르게 움직이는 것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어요. 그러니까 단거리가 아니라 장거리 선수이겠지, 같은 기분이고요, 그리고 달력으로 시선이 이동하면 2월 시작하던 순간에서 하루하루 아는 날들이 조금씩 지나가면서 오늘에 이르는 시간이 무척 짧다고 느꼈습니다.

 

 한 시간 반 전에 페이퍼에 쓰려고 다육식물 사진을 찍었습니다. 겨울에서 봄이 되는 시기에 꽃이 피는 것들이 있어요. 조금 전의 생각을 하면서 화분이 있는 창가를 보니, 갑자기 눈이 유리창을 가득 채울 것 내리고 있습니다. 경사가 심한 사선으로 내리는 것을 보면 바람도 많이 부는 것 같아요. 한 시간 전에.. 라고 생각하면서 페이퍼를 쓰기 시작했는데, 그 사이 삼십 분이 지났고, 어둡던 바깥엔 하얀색 눈으로 채워지면서 조금은 다시 밝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 오후를 지나고 있어요.

 

 이번주 잘 보내셨나요. 주말은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기분 좋은 오후, 따뜻하하고 좋은 시간 되세요.^^

 

 오늘 오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올해들어 처음 꽃이 핀 화분인데, 조금 있으면 더 많은 꽃이 피겠지요. 이른 봄이 시작되기 전부터 조금씩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나가다 오늘 처음 본 것 같은데, 다육식물은 꽃이 오래 가는 편이라서 아마 며칠 전에 꽃이 피지 않았을까 생긱합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0-02-16 18: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16 20: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2-16 23:1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