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4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8시 41분, 바깥 기온은 14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은 추석입니다.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아침부터 날씨가 참 좋았어요. 구름도 없이 파란 하늘의 낮, 그리고 지금은 보름달이 잘 보이는 구름이 적은 밤입니다. 추석 보름달은 보셨나요. 저는 조금 전에 밖에 가서 보고왔는데, 오늘 달이 무척 큽니다.^^

 

 오늘이 벌써 연휴 3일차예요. 처음 시작하던 금요일, 또는 내일부터 시작한다는 기분이었던 목요일에는 연휴가 길게 느껴졌는데, 추석이 지나고 나니 앞으로 휴일이 1일 또는 2일 남았어요. 오늘 아침에 일찍 차례를 지내고 돌아오시는 분이 많은지, 아침에 인터넷 뉴스를 확인하니 이른 시간 같은데 벌써 귀경이 시작되어 정체구간이 있었어요. 고속도로는 부지런히 고향 다녀오는 분들이 많았지만, 시내에는 차가 적고, 사람도 적은 시기가 명절인 것 같아요.

 

 저희집도 오늘 아침, 간소한 차례를 지냈습니다. 어제 만드는 건 한참 걸렸는데, 진짜 얼마 되지 않는다고 아침에 엄마가 음식을 접시에 담으면서 말씀하셨어요. 며칠 함께 만든 음식으로 차례 지내고 아침 먹고, 그리고 과일 조금 먹고 나니 점심 시간이 가까워져서, 집으로 돌아왔어요.

 

 오늘은 기온은 그렇게 높지 않은데, 햇볕이 뜨거운 날이었어요. 낮에 12시 되었을 때도 21도 정도 되었는데도, 햇볕이 뜨거운 것만 생각하면 여름 같은 그런 날이었습니다. 조금 전에 저녁을 먹고 밖에 잠깐 나갔는데, 집 가까운 곳에도 오늘은 명절이어서 그런지 가게가 열린 곳이 거의 없었어요. 여름에 자주 가던 아이스크림 가게와 쥬스 가게, 커피전문점 등 음료와 간식을 파는 가게는 열었고, 마트도 영업을 하는 곳이 있었고, 과일 가게도 열린 곳이 조금 있고, 그리고 프랜차이즈 제과점도 문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은행의 ATM기는 열려 있었지만, 다른 가게는 오늘은 추석 연휴로 휴무인 것 같았어요.

 

 그러니까, 일요일에도 이 시간에는 영업을 하는 곳들만 영업을 하는 것 같은데, 길에 지나가는 사람도 없고, 그리고 조용하고, 달은 맑은 날이어서 그런지 동그랗고 크게 보였습니다. 보름달이라서 꼭 그런 건 아닌 것 같은데, 어쩐지 달이 크게 잘 보이는 것 같은 느낌인데, 살짝 동그란 느낌은 덜한걸, 그런 마음으로 지나가면서 살짝 보고 왔습니다.

 

 

 

 오늘 낮에는 인천대교를 지나왔는데, 자동차 뒷 좌석에 앉았더니, 찍을 수 있는 사진이 다 비슷비슷합니다. 앞자리에서 찍었다면 조금 더 다리의 느낌이 잘 나오는 사진을 찍을 수 있었을지도요. 하늘이 파랗고 구름이 하나도 없는, 청회색의 느낌이 드는 날이었어요.

 

 이번 추석 연휴에는 23일 0시부터 25일 자정까지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도 그리고 점심 시간이 가까워지는 돌아오는 길에도 오늘은 통행료를 한 번도 내지 않았어요. 진입시 발권이 되지 않는 구간에서는 나올 때에 말하고 지나가기도 했고, 통행료 면제에 대해 간단한 안내가 종이에 적혀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인천대교도 평소에는 통행료가 부과되는 곳인데, 오늘은 무료였어요.^^

 

 명절에 여러 가지 준비하시고, 멀리 고향 다녀오시느라 많이 바쁘셨지요. 오늘이 추석이어서 많은 일을 끝낸 분도 계시겠고, 아직 귀경하지 않으신 분도 계실 것 같아요. 5일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는 휴가라면 참 좋은데, 추석이 지날 때까지는 그래도 조금은 바쁜 일들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오늘이 3일차, 벌써 연휴도 많이 지나고 남은 연휴는 내일 또는 내일 모레까지 1일에서 2일 남았습니다. 오늘까지 바쁘게 보내신 분들도 남은 하루는 편안하게 잘 쉬시고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보름달이 잘 보입니다.

 이루고 싶은 소원 있으시면 보름달에 살짝 말해보고 싶은 마음도 드는, 밝게 빛나는 느낌이었어요.

 올해도 벌써 9월을 지나고 있습니다. 많은 날이 지나갔지만, 아직 오지 않은 날들에도 좋은 일들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좋은 연휴 보내세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9-25 10: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9-25 14:2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