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계속 사들이고 있었지만 몇번 자랑하는걸 생략하고(읽지 않고 사기만 하던 시기의 양심상)
이번에는 공유합니다~♡ 오늘도 한권 읽었기에 뿌듯하여 여유로운 마음으로! 미니님따라 무민 다이어리도 드디어 득템하였습니다.ㅎㅎ 이맘때는 다이어리 꽉꽉 채울 수 있을것만 같아서 당장 쓰고 싶어져요. (하지만 실상은 비닐도 뜯지 않은 아까버모드)


독서력을 떨어뜨리는 설레발

책을 중반까지는 읽어야 이 책이 나랑 맞는지 아닌지 확신이 선다. 그 전에 어떤 느낌이 확 와서 미리 감상을 적어버리면 이후부터 재미없어지는 경우가 더러 있다. 처음엔 올마나 당황스럽던지,창피하기도 하고. 몇번 반복되니 자연스레 궁금해지더라.
이 책이 딱 거기까지 재밌는 책인 거였는지 내가 설레발을 쳐서 원래 재밌는데 없어진건지.
사놓기만 하면 무섭게 사라지는 머리삔이나 북마크실종의 미스터리도 내겐 같은 맥락선상에 있다. 이런 성향탓이겠지만 일관성있는 설레발의 증거는 또 있다.

나는 뭘 하겠다고 말하면 꼭 말아먹는다.
그래서 마음으로는 당연히 ‘미리 말 안해야지‘ 마음을 먹곤 하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말하고 싶어질때가 꽤 있더란말이지.(못말려!)
아..‘ 십년이면 강산이 변한다.‘ 이말도 그저 나에게는 무색하다. 나의 ‘문제적인 면‘에 있어서는 시간이 흘러도 그닥 내가 변하지 않는다고 느낀다. 다이어리가 들어온김에 내년에는 약속 더 자제하고 설레발 조심하자 마음에 또x20년째 새겨본다.(이러니까 20살인것만 같다. 후훗) 내년 이 맘때엔 새 다이어리를 앞에놓고 이런 반복되는 문제에서 조금 더 홀가분해질수 있을까? 무엇을 더 하는것보다는 이제 무엇을 자제하는 것이 내겐 중요해졌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4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파랑 2021-11-18 16:0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이야 겹치는 책 세권 읽은책 두권이네요~
무민 다이어리가 눈에 들어옵니다~!!

자제하더라도 독서와 책구매는 자제 불가입니다~!! 미미님은 자제와 어울리지 않아요 ^^

저는 다이어리 쓰다가 항상 6월이 고비인듯 합니다 😅

미미 2021-11-18 16:06   좋아요 4 | URL
그냥 수용하며 살아야 할까요?ㅋㅋㅋ새파랑님 저를 넘 잘 아심요! 저도 여름쯤이 늘 고비예요😆 남은 페이지아까워서 해마다 이맘때쯤 웁니다ㅋ

scott 2021-11-18 16:18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무민 다이어리를 제외하고 책들은 전부 완독! 🖐^^전 월별 달별 해야 할일 등등 체크 목록 있으면 백지로 남겨 놓기 때문에 몰스킨 사용 한지 오래 되었지만 이제는 펜을 쥐고 쓰는 속도 보다 엄지 검지 터치 속도가 더 빨라져서 몰스킨도 거의 새것!

미미 2021-11-18 16:30   좋아요 4 | URL
몰스킨 검색해봤어요ㅎㅎ
스콧님의 독서이력에 다시한번 감탄합니다👍
일 때문에 그러시겠지만 다양한 기기를 자유자재로 활용하시는것 같아요! 😍

페넬로페 2021-11-18 16:21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무슨 책상자가 꼭 예술작품 같아요~~
상자속 책 배열 넘 환상적이예요^^
글구 우리 책쟁이들의 설레발은 너무 당연한것 아닙니까!
막 중간에 백자평이라도 올리고 싶은 욕구를 누구나 가지고 있답니다^^

미미 2021-11-18 16:32   좋아요 5 | URL
표지가 예뻐서 요러케 배치해봤는데 페넬로페님 칭찬에 설렘이 100추가되었습니다ㅎㅎ
아무래도 독서관련 설레발은 유지하는 것으로!흐흐😉

mini74 2021-11-18 16:25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페넬로페님 저도 그 생각했어요. 미미님 예술감각 있으심 *^^* 사실 저도 사놓은 책 많은데 읽다가 왠지 ㅠㅠ 싶은 책은 더 많아요 미미님. 20살 미미님 파이팅 *^^*

미미 2021-11-18 16:36   좋아요 4 | URL
이렇게 예술가의 꿈을 조금이라도 이룬건가요?!😆
2천권 넘게 읽으신 미니님도 그러시군요. 든든한 위안이 됩니다♡
아직 미숙한 20살 미미 이대로 살기로ㅋㅋㅋㅋ

책읽는나무 2021-11-18 21:1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와~~책탑보다 더 멋진 책박스 속 사진이네요?
나도 저렇게 찍어 볼까?생각 드네요~
막 싱싱해 보이고 이뻐요ㅋㅋㅋ
근데 저렇게 책 표지가 예뻐야 되는 거겠죠?^^
설레발!!!! 저도 한 설레발 하는데요ㅋㅋ
못참고 근질근질~~남편도 저더러 못참는다고 한 소리 하긴 하는데 정말 못참아요ㅜㅜ
저 알라딘에서도 얼매나 설레발 쳐댔는지!! 늘 자중해야지!! 하는데도 안되어요.그래서 누가 저보고 모순의 여인이라고ㅋㅋㅋㅋ
그래도 어쩌겠어요~~성격이 이런데요ㅋㅋㅋ
일단 저질러 보고 실천하면 ok!!
실천 못했음 다음엔 꼬옥 약속!🤙🤙
하면 되죠^^

미미 2021-11-18 21:18   좋아요 2 | URL
안그러겠다고 해도 자꾸 예쁜 표지 책들에 끌려요. 후기 읽고 좋다는 리뷰 몇개만 있음 바로 구매ㅠㅠ

설레발도 나무님이랑 또 통한건가요?💕ㅋㅋㅋ이곳에 동지가 많아서 자꾸만 더 정이듭니다^^♡

이제 책장에 자리도 없는데 새파랑님 따라 상자에 두고 꺼내읽어볼까 하는 중이예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