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딴짓거리 : HARD - 놀면서 스마트해지는 두뇌 자극 플레이북 ㅣ 두뇌 자극 플레이북 딴짓거리
W&M 뇌발달연구소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7월
평점 :
놀면서 스마트해지는 두뇌자극 플레이북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딴짓거리 효과
딴짓거리 EASY 를 보면서 너무 저학년용인가 싶어서 HARD 가 더 궁금했었다. ㅎ
몇년전에 닌텐도DS 가 시켜준다던 두뇌 트레이닝을 이번엔 책으로 해보는 것이랄까 ㅎㅎ
두뇌트레이닝 게임을 할 때 제 나이보다 두뇌나이가 안좋게 나오면 어찌나 기분이 별로던지;;; 두뇌나이 좋게 나오게 하려고 몇번 연습해서 기어코 점수를 높여 놓았던 생각이 난다. ㅋ
두뇌트레이닝 게임은 두뇌나이나 점수를 알려주니까 경쟁심을 갖게 해서 좀 부담이 있었다면, 이 책은 그런 체크지수가 없어서 좋다.
하고 싶을때 하면 되고 안하고 싶으면 하다가도 관두면 된다. 왜? 그냥 딴짓거리니까~
뭔가 생각할 거리가 있어서 머리가 답답할때나 책을 읽었는데 페이지가 잘 안넘어갈 때나, 자투리 시간이 애매하게 남았는데 기다리기 지루하던가, 그냥 정말 딴짓 좀 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책은 크게 5가지 분야로 나뉘어져 있다.
찾기게임에서는 미로 찾기나 다른그림 찾기, 그림자나 반전 그림 찾기, 짝을 찾거나 뷰포인트를 찾는 등의 게임이
퍼즐게임에서는 조각퍼즐, 블록퍼즐, 생각퍼즐 이
그리기&색칠하기 에서는 단계그리기나 완성하기, 모방하거나 선 하나로 그리기, 번호를 색칠하거나 다양한 스타일의 색칠하기가
논리게임 에서는 노노그램, 스도쿠, 연산하기, 아이큐트레이닝 게임이
만들기&종이접기 에서는 입체모형 만들기와 추억의 종이접기 색지가 갖추어져 있다.
EASY 와 HARD 의 차이는 말 그대로 단순과 복잡의 차이다.
미로만 봐도 EASY 에서는 눈으로 대충 감이 잡힌다면 HARD 에서는 완전 엉켜버린 실타래를 보는 느낌이랄까.
표지에는 사고력, 기억력, 직관력, 형태기각능력, 공간지각능력, 순발력, 판단력, 집중력 을 향상시켜주는 두뇌 트레이닝 게임들이라고 써 있지만, 그런 능력들 훈련 좀 되면 어떻고 안되면 어떻겠는가?! 이 책은 그냥 가지고 놀면 그뿐이다. 그렇게 딴짓거리를 하다가 저렇게 좋은 두뇌 능력이 향상된다면야 더욱 좋겠지만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