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집안의 10cm 비밀]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잘되는 집안의 10cm 비밀 - 풍수 인테리어를 이용한 정리와 배치의 기술 ㅣ 내 손으로 하는 풍수 인테리어 시리즈 1
이성준 지음 / 예문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새로 지은 집에 들어와 살았지만 어느새 14년이 넘어가니 보수해야 할것들이 많다. 새 집에 들어와서는 집안을 어떻게 꾸며야하며 가구를 어떻게 배치해야될까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다. 평소 살림과 거리가 멀어서인지 다른 사람들이 놓아주는대로 살림을 시작하였다. 하지만 집안에서 실제적으로 생활하면서 불편한점도 있고 지금의 가구배치가 잘 되어있는 것인지 이제서야 의문이 들기 시작한다. 참으로 무지하고 게으른 사람이라 살림 몇년차 주부로 살았으면서 이제서야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풍수 인테리어는 옛날 우리 어머니들께서 가르쳐 주신 곤지곤지, 도리도리와 같습니다. 곤지곤지는 자기가 태어난 땅의 이치를 알라는 것이고, 도리도리는 머리를 써서 세상의 이치와 도리를 어서 깨우치라는 것입니다. 세상에 이보다 더 맞아떨어지는 풍수 인테리어의 정의는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 머리말 중에서
이 책의 저자는 전통풍수학과 현대 건축을 접목하여 새롭게 해석해낸 '풍수 인테리어'를 20여 년 전 처음으로 대중에게 소개하였다고 한다. 풍수 인테리어는 공간 에너지를 제대로 활용하여 사람이 한 평생 몸담는 집에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어, 건강한 삶과 풍요로운 살림의 기운이 도는 공간으로 만드는 기술이라고 한다.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을 좀더 편안하게 만들고 그 안에서 기운을 받을수 있는 것이라 하니 당연히 관심이 가는 이야기이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n/a/naetoile/20131117162049327461.jpg)
인생이 술술 풀리는 풍수 인테리어 상식, 잘되는 집안은 뭐가 달라도 다르다, 100세 건강 좌우하는 10cm의 지혜, 시험운을 높이는 풍수 인테리어, 금전운을 좌우하는 10cm의 비밀이라는 주제를 통해 5part에 걸쳐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풍수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잘 모르는 사람들도 한번쯤 들은 이야기는 있을 것이다. 잘때는 출입문에서 먼 쪽에 머리를 두고 현관의 신발은 가지런히 두고 밝아야 한다는 등의 이야기들은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하나씩 아는 것부터 풍수 인테리어의 시작이 아닐까한다. 좁은 공간 안에서 풍수인테리에 꼭 맞게 할수는 없지만 최대한 맞추어간다면 지금보다는 조금더 좋은 기운이 오지 않을까한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n/a/naetoile/20131117162059729360.jpg)
집안을 살피기 전 우리들이 살고 있는 동네를 먼저 둘러보게 된다. 솔직히 서민들이 이사를 가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내 집이라고 한번 들어와 사니 10년이 넘도록 이사를 가지못하고 이렇게 살고 있다. 여유가 있다면 지구보다 좋은 곳, 넓은 곳으로 이사를 가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내가 살고 있는 이곳의 환경이 좋지 못하다할지라도 당장 이사를 하지 못하는 슬픔이 있다. 좋은 터는 때뜻한 기운이 감돌고 기운의 소통이 원할한 장소를 말하다고 한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곳은 좋은터라고 믿고 싶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n/a/naetoile/20131117162052247960.jpg)
다른 무엇보다 아이들을 키우고 있어서인지 시험운을 높이는 풍수 인테리어와 금전운이 있는 이야기들을 유심히 보게 된다. 알고 있었던 것은 아닌데 다행히도 아이의 공부방의 위치가 책에서 말하는 좋은 자리에 해당한다. 우리는 아무 생각없이 정했지만 이 책에서는 공간에 따라 아이들이 받는 기운이 다르다고 말한다. 방의 위치뿐만 아니라 성격에 따른 인테리어도 소개하고 있다. 책상, 침대의 위치뿐만 아니라 자연광과 조명을 어떻게 할용할것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이 나와있어 아이들의 공부방을 꾸미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
둥근 형태의 가구와 황금색은 금전운을 부른다. 둥근 시계 역시 기운을 조화롭게 하여 재물운을 복돋운다. 모서리가 지나치게 뽀족하거나 둘출이 많은 문양은 돈이 들어오는 길을 막는다. - 본문 173쪽
우리가 어렵지않게 집안의 가구위치나 인테리어를 통해 건강과 공부, 금전 등에 있어 지금보다는 조금더 나아지는 방법이 있다. 그냥 흘려보내는 이야기가 아니라 오랜 시간에 의해 만들어진 학문이니만큼 눈여겨보고 지금 당장 시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라는 생각이다. 우리가 많은 시간을 보내고 가장 편안하게 있고 싶어하는 공간이니만큼 귀찮음을 뒤로하고 가구를 옮겨보는 것을 어떨런지.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